60억 만들기 프로젝트 29. 창조의 길

오늘은 5AM 클럽 8일차 입니다. 다행히 지금까지 올 수 있었던 건 출퇴근 할때 자전거로 경사가 있는 도로를 올라가면서 운동으로 생각했기 때문일 겁니다. 조금만 힘들면 다음부터 쉽다는 생각을 출퇴근할 때마다 하니까 그 생각이 아침에도 이어지는 것 같습니다.

오전 5시에 일어나 운동 20분, 명상 20분, 독서 20분을 하는데 운동할때가 가면 갈수록 힘들어지는 것 같습니다. 그때만 버틴다면, 다음 명상과 독서는 그렇게 체력적으로 부담이 없기때문에 그때부터 힐링이 더 되더라구요.

이렇게 지속되는 일과 속에서 원하는 결과가 나타나야할 텐데, 응집 되어있던 제 머리속 이야기들을 이 분위기로 창조를 하려고 합니다. 분명 몸으로는 그릴 줄은 알겠는데 누군가에게 이해를 시키기엔 수많은 작업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면서 그 작업이 귀찮은게 아니라 하면 할수록 분명 구체화가 되어 누군가에게 가치있게 이해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꾸준함이 얼마나 중요한건지 알고 있으나 이 창조의 길은 단순 생각쾌락만으로 끝나던 지난날과 다르게 지치지 않는 지속가능한 상상력을 끄집어 내서 정제하여 하나의 작품으로 만들어 내야 하는게 앞으로 제 계획입니다.

지난 일주일간 정석적으로 스케쥴을 잘 지켜나간 내게 이제 자유로운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물감들을 이제 예술 작품으로 만들 때입니다.

하늘이에게는 항상 미안하지만 같이 있어줘서 너무나 고마운 존재입니다. 지난 어려운 순간에 함께 있어줬고 다시 같이 하게 되었고 아주 잘해주지는 못하고 있지만 갈수록 잘 해줄 것입니다.

익일은 아침부터 강사님들 모임을 위한 장소를 직접 물색해 볼 예정입니다. 6월 둘째 토요일 정도에 모일것 같은데 언제까지나 계속 연락하고 살 분들을 이제 저 스스로도 결정하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 할 뿐입니다.

주위에 적은 만들지 마라고 하지만 지난 과거에 그들(강사모임)은 날 적으로 볼수 밖에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과거에 제가 했던 불안한 마음의 행동들이 그들에겐 큰 충격이 되었을 거니까요. (당시 심한 정신적 고통을 받고 있었습니다.) 저는 그런 생각을 이제 충분히 받아들입니다. 그 누군가가 나를 만만하게 보았던 그 기분을 저는 받아들이지 못했었고 그런 행동에 작정이라도 하듯이 그런 그들에게 대놓고 미친척 하던 적도 있었습니다. 겁이 많은 사람이 하는 행동이었던 겁니다. 겁이 없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고 누군가에게 의지해서는 난 앞으로 나갈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그 생각은 틀린게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그들이 그렇게 나를 반대한다면 막지 않아도 된다는 생각을 하고 앞으로 나아가게 될 것입니다. 그들이 무슨 힘을 가졌다는 건 중요하지 않습니다. 누군가를 미워하기엔 그들의 인생의 시간이 경험해보지 않은 공포를 깨닫지 않아도 되는 순수한 사람일 것이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순수하게 살고 있다고 보이는 사람이 더 깊은 내공이 존재한다고 해야할까요? 저는 그러한 내공이 언제든지 세상에 펼쳐질 수 있도록 이제 겨우 원석에 다이아몬드 세공 질을 하고 있습니다. 원석이 처음부터 워낙 꺼끌꺼끌 했기때문에 안에 존재하는 원석이 무척 세상에 다듬어지기가 어려웠던 것이죠.

무엇보다 당신이 지금 아무리 쓸모 없다고 여겨질지라도 그는 그렇게 이야기했습니다. '세상이 아무리 자신한테 불리해 보이더라도 자신만이 이룩할 수 있는 그 무언가는 존재한다' 스티븐 호킹의 말을 항상 기억하고 살고 있습니다. 이미 당신의 꿈은 이루어졌고 그 꿈의 결과를 세상에 실현하게 만드는게 당신의 삶의 목표인 것입니다. 꿈을 꾸는 것과 꿈을 이미 이룬 것은 큰 차이가 있는 것이죠. 이미 당신은 꿈이 생겼을 때부터 꿈은 이루어졌습니다. 그 꿈을 현실화 하기 위해서 세상을 움직이는게 어렵다고 생각하면 어려울 것입니다. 내 생각에 귀신이 어떻게 생겼는지 보았다고 정의하면 본 것입니다. 그것은 누구도 볼 수 없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 꿈은 이루어졌다고 해서 누구도 내 꿈이 이루어진 것을 볼 수가 없는 것이죠. 그래서 세상 사람들이 내 꿈이 실현 된 것을 , 그 꿈이 나로써 실현이 가능하다는 것, 실현 가능하다는 것을 세상 사람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세상을 살아갈 뿐입니다.

창조는 이미 꿈이 이루어졌기 때문에 당신은 꿈을 향해 움직이기만 하면 됩니다. 힘들었을 때 일어날 수 있도록 준비만 잘 한다면 당신의 꿈은 자신 뿐만 아니라 세상 모두에게 알려질 것입니다.

이게 당신이 유명해져야 하는 이유입니다. 당신이 돈이 많은 부자라고 해서 누구나 그것을 아는 것도 아닙니다. 당신이 부자라고 했을 때 세상사람들이 당신을 부자다운 부자라고 나눌 수 있는 진정한 인정이 필요합니다. 알리지 않는 것도 어느 선택의 길일 것입니다. 하지만 당신은 그런 탁월한 돈 감각만 있는 사람이길 바라지 않습니다. 그런 사람도 아니고, 그래서 당신은 진정 자신만의 길을 찾는 부자가 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