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억 만들기 프로젝트 27. 가시화, 3년 안에 1억 만들기

작년에 세워놨던 계획 중에 실행된게 그렇게 많이 없는 것을 느끼면서 어제 딱 한가지 눈에 들어오는 계획이 보였습니다. 바로 1억만들기 였는데요. 이 계획을 개인회생 하는 동안 실현해보자는 것이었습니다. 3년간  그렇게 하려면 한달에 3백만원을 남겨야합니다. 하루에 1만원씩 쓰지 않는 돈을 만들어야합니다. 처음에는 막연히 세워놓기만 했지 돈 버는 방법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생각해본게 없었고 남들이 돈 버는 방법을 따라하는데 급급하기만 했었습니다. 그렇게 하게 되면 남에게 매번 끌려다니게 되면서 제한되는 상황을 매번 맞이하게 되면 남에게 의지를 해야하는 그런 안타까운 상황들이 생기게 되죠. 그렇게 되면 매번 다음 단계로 넘어가야 하는 순간 스스로의 독보적 결정을 내리기가 어렵기 때문에 결국 참고정도만 할 수 있으면 좋은 거지, 그래서 처음부터 누군가에게 기대에 돈을 많이 벌겠다는 생각이 성공의 가능성을 유연하게 만들어주진 않았습니다.

다만 그로 인해 얻었던 새로운 기술들이나 마케팅의 이해로 인해 스스로 양심으로 이루어야할 나만의 컨텐츠를 만들겠다는 그런 다짐을 할 수 있었습니다. 가장 나다운 컨텐츠를 만들겠다는 계획, 투자한 비용이 지금은 크지만 앞으로의 성공을 위해 얻게된 마음가짐을 비교하자면 정말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합다. 그 돈이 모두 나간것도 아니고 그로 인해 더욱더 나 스스로 해야만 그게 가능하다는 것을 경험으로 굿건하게 이해하게 됐으니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실패가 있어도 그 실패가 상처가 아닌 앞으로 나아가기 위한 마인드에 대한 댓가로 치면 지금 제가 앞으로 할 일들로 벌어들일 소득에 비해 적은 비용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지금은 큰 금액이지만 지속적으로 지출했던 비용이 적게 느껴질 만큼 벌게끔 노력할 것입니다.

3년 안에 1억을 만들기 위해 저 스스로 만드는 컨텐츠에 대한 계획을 꾸준이 만들어서 진행해 볼 예정입니다. 지금 있는 책부터 꾸준히 정리하면서 마인드 셋과 동시에 컨텐츠에 관련된 창조 계획은 위의 내용에는 힌트만 있고 진짜는 머리속에 기록되어있기 때문에 그 누구도 저만의 아이템을 똑같이 할수는 없을 것입니다.

독보적인 나만의 이야기를 세일즈 하는 방법, 이제 마인드 셋과 동시에 한번에 터지는 시기가 곧 올 것입니다. 위에 있는 계획대로 곧 이루어질 테니까요.

오늘 아침에 출근하면서 자전거 브레이크를 잡으면서 오랜만에 넘어졌습니다. 앞에 자동차가 깜빡이를 키지 않아서 슬로우 모션으로 들어오는 차 때문에 브레이크를 갑자기 쌔게 걸면 미끄러지는데 시간이 걸려서 더 힘을 줘서 브레이크를 잡으면 분명 자전거가 쓰러질 것 같았습니다. '그래, 쓰러져도 괜찮아' 라는 생각으로 그 순간 저는 자전거와 함께 넘어지자마자 바로 자전거를 세우고 앞으로 나섰습니다. 출근길이 급한 것도 있었지만 여기서 넘어지고 그 순간을 감상했다면 더 아팠을 것 같기 때문입니다. 아침에 운동을 잠깐 했던게 도움이 됐던건지 일단 몸에 큰 상처는 나지 않았는데 그래도 자전거를 타면서 일어날 수 있는 사고가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날뻔 했던 것을 느끼면서 공기에 흐름과 상태에 따라 사람들의 인식은 분명 매일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매일이 다른 세상이라는 것을 이해하고 살 수 있었을까요? 저는 이번 경험으로 사람들이 생각하는 기준이 매일이 달라진다는 것을 경험적으로 확실히 느끼게 되었습니다. 잠깐의 사고로 이어질뻔 한 것으로 인해 사고에 집중했다면 그에 따른 많은 부정적 생각이 있었겠지만 지금 저는 매일이 다른 사람들의 모습을 보면서 나 또한 똑같은 반복적 일상 속에서 다른 나의 모습을 이해하고 그때그때마다 어긋나는 나를 단련 시켜야하는 막힐때마다 '왜?' 라는 질문을 스스로 크게 하기로 했습니다. 남탓이 아닌 나 자신에게 왜 이런일이 일어난건지 돌아보는 행동, 오늘 있었던 아슬한 경험 이후 저는 제 자신이 전과 다르게 나 자신에게 정답을 찾으려고 하는 삶의 패턴을 살고 있다는 것을 알았고 그로 인해 앞으로 이루어질 일들이 전과 다를 것이라는 걸 깨닫게 되었습니다.


나 자신이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하나씩 느끼게 되면서 이제 제가 계획하고 있는 건 결국 이루어진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실천만이 저를 증명하는 길일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