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억 만들기 프로젝트 48. 거꾸로 가지말고 앞으로 나아가라


언제든 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말고 지금 하는 일을 완벽하게 끝낼 생각을 하겠습니다. 오늘 아침에도 저는 몸에 대해 너무 감사하게 생각했습니다. 평소와 다르게 늦게 잤음에도 불구하고 눈을 뜰 수 있었고 5AM 클럽도 잘 버틸 수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저는 오늘 안에 '리더는 사람을 버리지 않는다' 를 끝내고 맙니다. 나는 앞으로 김성근 감독과 같은 방법이 아니더라도 세상에 훌륭한 리더가 되기 위한 방법이 어떤 건지 같이 하는 사람들에게 잘해야하는 것을 이해하게 됐습니다. 리더의 덕목은 분명 계속 배워야할 것입니다. 앞으로 각오하고 더 수련할 것입니다.

한결 가벼워진 책에 관련된 내용으로 3권째 마무리가 됩니다. 가져가야할 것은 이미 비슷해져갑니다. 가면 갈수록 반복되는 느낌이 들어갑니다. 분명히 해야할 것은 이때까지 읽은 책에 대한 내용을 요약후 가져가야한다는 것입니다. 그 중 으뜸은 겸손입니다.

기억함을 기억하라, 부정을 대처하는 방법, 영향력 있는 사람들과 함께하라, 구하라, 믿어라, 받아라, 강남으로 가야할지, 강동으로 가야할지 지금 선택지에 놓여져있는데 물론 일자리는 강남이 많습니다만 가능한 제게는 지리상 동쪽이 더 좋은 기운을 가질 수 있는 일을 만들어 낸 기억이 많습니다. 아침마다 앞서서 해를 볼 것이고 해를 맞이하며 강남으로 직장을 잡게 된다면 달리는 아침시간이 더 길 것임은 틀림없습니다. 하늘이와 함께 하는 것을 더 고려한다면 강남보다는 강동이 오히려 좋을 수 있습니다. 언제나 선택은 저에게 달려있죠. 강남을 선택하면 되도록 많은 것들을 지킬 수 있습니다. 강동을 선택하게 되면 지금과 완전히 다른 세상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도전할 것에 대해 완전히 나만을 단련할 것들을 가지고 갈 수 있을 것이며 지난 과거에 내게 달렸던 수많은 불안함을 떨쳐낼 수 있을 것이며 새 사람을 사귀게 될 것입니다. 이 모든건 분명 가능할 것입니다.

이제 제게 남은 운영의 시간은 바로 7월에 달려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모든건 8월에 리셋이 되면서 시작입니다. 7월에는 과거의 모든 것을 위해 정리하는 시간이 끝나게 됩니다. 그 첫 증거로 5AM 클럽의 완성입니다. 그리고 2차강사모임, 이것을 끝으로 계속 앞만보고 가게 될 것입니다. 더 이상 과거의 나를 위해 살지 않을 것입니다. 사랑으로 행복으로 진정한 부자의 시작은 바로 8월, 이직을 통해 시작될 것입니다. 9월, 8월, 이 시간에 많은 고민이 될것이었지만 분명 저는 8월까지 제가 가지고 있는 모든 책을 마스터할 것입니다.

계획은 실행 될 것이고 사람은 성장할 것입니다. 나의 인생의 주인공은 나이기 때문이죠.

나를 주인공이라고 하는 인생은 쉽지 않습니다. 그 과정이 현재를 만들거라곤 상상도 못했죠. 주인공은 바로 자신이라는 것, 잊지 마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