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9, 액정보호필름 강추! 빅쏘 4DX 풀커버 강화유리 액정보호필름

플래너의 IT생활|2019. 3. 8. 21:53
제가 이번에 갤럭시 노트9으로 단말기를 바꿨는데요. S10 대란 가격이 무지하게 내려갔었는데 그때 타이밍에 맞게 구매한 노트9을 이번에 적응하느라 조금 힘들었습니다. 현아, 30, 69요금제로  개통했는데 정말 힘들게 여러군데를 발품 팔아서 겨우 가장 저렴한 곳을 골라냈습니다. 세군대는 동일하게 35, 한군데는 34를 부르는데 제가 이미 알아놓은 30을 맞추기 위해서 눈을 맞춰놓은 상태라 그들이 자신들이 가장 낮게 판다고 자부했으나 결국엔 30에 맞춰서 부가요금제 없이 개통을 하고 말았습니다.


저도 처음엔 믿지는 못했지만 말이죠. 그래서 결국엔 노트9을 장만하고 나서 그나마 케이스는 기기 속에 부록으로 들어가 있어서 바로 장착을 했지만 보호필름은 구매를 해야만 했습니다. 그런데 어떤 보호필름을 사야할지 한번 살때 제대로 붙여야하는데 갤럭시 노트 9은 액정이 플랫하지 않은 엣지버전밖에 없기때문에 액정을 붙일때 애를 많이 먹는다고 들었습니다. 게다가 액정을 잘못 붙이기라도 하면 액정을 빼낼때 유리가 깨지는 현상을 보게되면서 접착성분이 액정에 달라붙어서 잘 떨어지지 않는 것도 본 것 같아서 한번 붙일때 제대로 된 제품을 사야겠다고 생각했었죠.


네이버에서 '갤럭시노트 9 보호필름' 을 검색해보면 가장 위에 있는 빅쏘 갤럭시노트9용 4DX 풀커버 강화유리 액정보호 필름을 검색할 수 있는데요. 4DX가 뭔지는 잘은 모르겠지만 최저 7,800원으로 구매할 수 있다고 하니 가격은 적정한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다른 것도 검색해보고 결정을 해봐야했지만 보호필름을 빨리 붙여야만 했기때문에 빠른 결정을 해야만 했죠. 적당한 선에서 가장 안전하고 좋은 필름을 선택할때 가장 위에 떠 있는 상품을 선택하게 되는 건 어쩔 수는 없지만 가격이 가장 문제가 되는 게 있겠죠. 하지만 보호필름이 7,800원이란 가격이 그렇게 부담되는 가격이 아니면서 어느정도 기능은 하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기때문에 결국엔 이 보호필름을 구매하자고 마음 먹었습니다.



보호필름을 만든 회사에 가격이 7,800원에 택배비 2,500원 으로 다른 대표 쇼핑몰과 동일한 가격에 형성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대표 쇼핑몰들과 빅쏘라는 회사에서는 어떤 차이점이 있을지 궁금해서 한번 사이트를 방문해봤는데요.



바로 두개를 주문하게 되면 하나는 1,000원 할인을 해준다는 것입니다. 다른 사이트로 들어가봤지만 그런 곳은 없었습니다. 빅쏘라는 보호필름을 만든 곳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는 이런 장점이 있구나 싶었지만...

두장을 꼭 사야만하는건지 두려움에 앞서있는 나머지 그쪽에 사용후기들을 봤을때 두장을 구매한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다른 후기들은 보면 한장만 구매해도 두장을 구매해도 자신들이 초보라고 해도 단 한번에 붙이고 말았다는 후기가 꽤 나왔던걸로 확인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그럼 한장만 사는 것도 괜찮을 것 같기도 하고 네이버에 나와있는 가격 말고 다른 사이트들을 뒤져서 조금더 할인 할 수 있는데가 있는지 확인해 봤습니다. 저렇게 네이버에서 최저가라고 나온다고 하더라도 실제로는 쇼핑몰 안으로 들어가서 추가 쿠폰을 먹일 수 있는지 확인해 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요즘 제가 꽂힌 곳이 바로 이 티몬인데요. 티몬은 9,900원에 무료배송입니다. 그럼 일단 최저가보다는 400원이 저렴한 셈입니다.

7,800원 +택배비 2,500원 = 10,300원 이니까 말이죠... 하지만 두장을 사게되면 1천원이 더 싸니까 게다가 한장을 구매할 거라면 티몬이 훨씬 낫겠지만 두장을 구매할거라면 택배비가 두번 먹는게 되는 거라서 오히려 빅쏘 홈페이지가 나을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저는 후기들을 보면서 강력한 믿음을 가지게 됐는데요. 사실 핸드폰에 조금은 기포가 있더라도 굳이 크게 거슬리지 않으면 사용하는 경향이 있다보니 그래도 후기에 기대도 하지 않았는데 한번에 붙일 수 있다는 것에 놀랍다는 후기를 보고 결국엔 티몬에서 9,900원에 주문하게 됐을까요?


다행히, 쿠폰이 있어서 1,000원을 할인해 결국 총 8,900원에 주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대신 매일 쿠폰이 있는건 아니기때문에 적재적소하게 여러군데 들려서 타이밍에 맞게 사셔야만 저렴하게 사실 수 있다는 것을 아셔야할 것 같습니다. 지금 티몬에서 이 가격에 사지 못한다고 하더라도 다른 여러 사이트에서 직접 비교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강화유리 필름 하나 산다고 이렇게 비교를 열심히 합니다.)



그렇다면 결과물은 어떨 것인지, 궁금한데요.





배송은 일단 빨랐구요. 어차피 제가 사는 동네가 거의 저녁에 배달을 많이 해주는 데라서 늦었다는 체감은 안들었습니다. 포장을 뜯어보면 저렇게 시집 같은 크기의 박스가 보입니다.


품질에 만족을 못했을 경우 100% 환불 또는 교환처리를 약속해준다는 말에 조금은 놀라웠습니다. 이런 말을 듣고 조금은 안심을 하게되는 걸까요. 그렇다고 이 정도 저렴한 가격에 강화유리 보호필름을 샀는데 실패한다고 해서 환불까지 할까 싶기도 했습니다. 조금 잘 못 붙인 티가 나더라도 조금 유의해서 붙이면 그래도 선방해서 가지고 다니기는 괜찮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아예 실패하는 경우에 한장에 드는 비용이 1만원 가까이 되니까 소비자들이 직접 보호필름을 붙이기엔 조금은 부담이 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부담을 해소시켜줄 만한 멘트이긴 하지만 정말 자신이 있었나 봅니다.




구성품은 이렇게 노트9 플라스틱 틀, 액정보호필름 1장, 수분 헝겁, 먼지 닦이 헝겁, 먼지 제거 스티커, 설명서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설명서에는 플라스틱 스마트폰 틀에 대한 설명은 제대로 안나와있기 때문에 사이트에 들어가서 직접 다시 안내하는 내용대로 진행했습니다.


저기 나와있는 방법대로 순서대로 진행을 했는데요. 당연히 설명서에 있는 방법대로 함께 진행을 해서 집에 먼지가 많아서 조금은 긴장했지만 별탈 없이 잘 붙이게 되었습니다.





다음 날 낮에 보니까 가운데 공기가 약간 들어간 느낌이 드는 여러색의 빛이 반사되는 현상이 있었는데요. QnA에서 보니까 그 현상은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는 현상이라더군요. 알 수 없는 하얀 점 같은게 케이스에 붙어있었는데 뭔지는 몰라도 그 정도면 충분히 훌륭하게 잘 붙였고 너무 깔끔하게 붙여져서 놀라울 정도 였습니다.

역시 후기대로 정말 대단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왜 이렇게 터치가 잘 안되는지... 조금은 걱정 됐는데요. 이 역시 QnA에 보면



터치 민감도를 체크하는 부분이 있는데요. 이 부분을 활성화를 시키니 제대로 터치가 되었습니다. 보호필름을 붙이면 이런 번거로운 부분이 있었다는 걸 잘 몰랐지만 결국엔 제대로 된 가이드 덕택에 지금 별 탈, 별 무리 없이 스마트폰을 안전하고 편안하게 잘 사용할 수 있게되었네요. 스마트폰을 새로 장만하는 것도 일이지만 가장 중요한 액정부분을 해결하고 나니 한결 스마트폰을 잘 사용할 수 있게 되었네요.


갤럭시 노트9 뿐 아니라 다른 스마트폰에서도 이런 동일한 액정보호필름 모델로 저가에 괜찮은 품질로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으니 이 점 참고해서 빅쏘의 보호필름을 자주 이용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