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갑!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K380 , 단축키 설명 포함!(완전공략)

플래너의 IT생활|2019. 2. 28. 11:36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쓰네요. 이번에 구매하게 된 블루투스 키보드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하는데요.




정말 가성비 좋은 키보드로 정평이 나 있는 로지텍의 블루투스 키보드 K380 입니다. 이 포스팅 또한 현재 로지텍 키보드로 작성 중이며 스마트폰으로 작성하고 있습니다. 다만 아이폰으로 하고 있었는데 중간에 연락이 오고 문자를 확인하고 다시 포스팅 어플로 들어갔더니 작성한 것들이 날라가 버렸네요. ㅠ 스마트폰에서 작업할 때는 꼭 중간에 저장은 필수입니다. 네이버와는 다르게 저장을 해야하는 번거로운 부분이 있네요. 이러한 점은 티스토리에서 빨리 개선을 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우선 키 감은 상당히 좋습니다. 현재 노트북과 아이폰에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 키보드의 특징은 세개의 기기에 페어링을 동시에 시켜놓고 F1, F2, F3 키에 연동 시켜서 빠른 전환을 시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설명서를 예쁜 파스텔톤의 용지에 심플하게 넣어주었더군요. 키보드 뒷면에 건전지가 들어가 있는데 전지의 사용을 하지 못하게 절연지로 막아두었다는 설명이 있는데 그것을 제거하고 사용하라는 내용과 펑션키 1, 2, 3 번을 사용할 수 있는데 페어링을 하려면 3초간 꾸욱 누르라는 설명입니다. 로지텍 지원 홈페이지와 지원하는 OS를 표시했네요.

키보드의 규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높이: 124mm(4.9인치)
너비: 279mm(10.9인치)
깊이: 16mm(0.6인치), 발 포함
무게: 423g(14.92oz), 배터리 포함


423그램이라고 하는데요. 대략 예전에 썼던 아이패드3 의 무게와 비슷하네요.




저울에 올려봤더니 450그램정도 나오긴 하는데 사람 몸무게 재는 저울이라 정확하지는 않지만 대략 이 정도 무게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게 계속 들고 있기는 무겁겠지만 사실 키보드는 계속 들고 다니는게 아니라 어디에 얹혀놓고 쓰기 때문에 오히려 무게감 있는 키보드가 안정적으로 문서를 작성하기엔 유리한 점이 있습니다.
아이패드같이 화면을 보기위해 들어야 하는 경우는 무게가 적으면 적을수록 좋은 반면, 키보드는 오히려 무게가 어느정도 있어줘야 안정적이다라고 생각됩니다.





사용하기 전에 주의할 사항도 읽을 수 있도록 해두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키보드 측면이고

​​



뒷면이며



앞에 왼쪽 부분입니다.

펑션키 1, 2, 3 에 노란버튼을 ‘이지버튼’ 이라고 하는 군요.

디자인은 정말 잘 빠진 것 같습니다. 페어링도 기기 3개정도면 딱 적당한 듯 하구요. 노트북과 아이폰에 연결해서 쓰고 있는데 한번 페어링 해두면 연결속도도 빠르며 기기를 번갈아가면서 사용하는데 있어서 빠른 전환율도 보여줍니다.

사실 이 키보드를 사게된 가장 결정적인 계기는 야외에서도 포스팅을 하고 싶은데 스마트폰 키보드로는 빠른 작성이 어려운 한계가 있어서 이 블루투스 키보드를 들고다니면서 작성하고 다니면 정말 편할 것 같아서 였는데요.

이 키보드 말고도 전에 블루투스 키보드를 몇개 구입해서 써봤지만 이 정도로 괜찮은 키감이나 컴팩트한 디자인, 게다가 글을 쓸때 안정적으로 지탱되는 무게감 등 여러 요소들을 봤을 때 이 키보드 만큼 좋은게 없다고 보입니다. 게다가 가격적인 측면으로 봤을 때 이 정도 퀄리티라면 정말 저렴하다는 느낌입니다.



키보드 박스 뒷면에 보면 패션 감각에도 매치가 되는 느낌을 강조한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시스템 요구사항
외장 키보드(HID 프로필)를 지원하는 블루투스 무선 컴퓨터 또는 기타 장치. 자세한 내용은 장치 제조업체로 문의하십시오.
PC: Windows
® 7, Windows 8, Windows 10 이상
Mac: Mac OS 10.10 이상
Chrome OS™
Android™ 태블릿 또는 스마트폰: Android 3.2 이상.
iPad 또는 iPhone: iOS 5 이상
Apple TV 2세대 또는 3세대
인터넷 연결(옵션 소프트웨어 다운로드용)

​​
사양
연결 유형: Bluetooth Classic (3.0)
무선 범위: 10미터(33피트)1
1무선 연결 범위는 컴퓨터 사용 환경과 조건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지원:

Windows용 Logitech Options(Windows 7, Windows 8, Windows 10 이상)
Mac용 Logitech Options(OS X 10.8 이상)
Logitech Flow
배터리: AAA 2개
배터리 수명: 24개월
표시등(LED): 배터리 LED, 3 블루투스 채널 LED
특수 키: 단축키(Home, 뒤로, 앱 전환, 상황별 메뉴), 이지-스위치™
연결/전원: 온/오프 스위치


​패키지 내용물
키보드
AAA 배터리 2개(설치되어 있음)
사용 설명서
보증 정보
1년 제한 하드웨어 보증
제품 번호
블랙: PN: 920-007594




​친숙한 레이아웃
K380 멀티 디바이스 키보드는 연결된 장치의 운영체제를 자동으로 인식하여 적합한 키 입력을 선택합니다.

빈번히 사용되는 단축키를 포함하여 해당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 친숙한 직관적인 키배열로 누구나 익숙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
2년의 배터리 수명

K380 멀티 디바이스 키보드는 제품에 동봉된 2개의 AAA 알카라인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한층 더 진보한 배터리 효율성 덕분에 배터리 교체의 불편함은 잊으셔도 좋습니다.

배터리 수명은 일반적인 사무 환경에서 연 200만번의 키 입력을 기준으로 계산되어 사용자에 따라 편차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
K380 멀티 디바이스 키보드는 외부 키보드를 지원하는 모든 블루투스™ 무선 장치와 호환됩니다.

- 블루투스 무선
- 다양한 플랫폼과 호환
- Windows
®, Mac, Chrome OS™, Android™, iOS, Apple TV


OS 마다 단축키 설정이 조금 다른 부분이 있는데요.
윈도우 OS 같은 경우는 그닥 큰 무리가 없었는데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IOS 사용자 같은 경우는 조금은 공부를 해서 적응을 해야할 겁니다.

그래서 저는 바로 아이폰으로 단축키를 실험해보고 잘 안되는 부분은 로지텍 홈페이지에 FAQ 부분을 확인했는데요. 많은 분들이 잘 모르는 부분까지 확실히 알아냈습니다.

일단 로지텍에서 제공하는 키보드 미디어 및 단축키관련 내용입니다.



OS 를 구분해서 사용하시면 될 듯 하구요.

많은 분들이 햇갈려 하시는 부분이 바로 영어 대문자 고정 기능인데요. 윈도우 키보드에서는 이 기능을
​Caps Lock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 IOS 에서는 ​한영전환키 기능을 하게끔 기본 셋팅이 되어있습니다.

한영전환키 기능은 위에도 나와있듯이 IOS같은 경우는
​​Ctrl + 스페이스바 버튼을 눌러도 되는 점 참고 하시구요.



​아이폰 설정 - 일반 - 키보드 - 하드웨어 키보드 - Caps Lock ​​언어전환 활성화를 해제 시키시면 윈도우OS처럼 Caps Lock 버튼을 누르게 되면 ​대문자가 고정되서 나오게 됩니다. ​다시 누르시게 되면 소문자가 고정되서 나오구요. 많은 블로그를 뒤져봤지만 이 내용에 대한 포스팅은 찾기 힘들더라구요. 역발상을 해서 시도를 해봤더니 결국엔 해냈습니다.

​유익하셨다면 좋아요 꾹 눌러주세요!

PC에서 작성하는 것 보다는 시간이 조금은 더 걸리는 것 같지만 (사진을 불러오고 맞추는데 시간이 좀 걸리네요) 그래도 타자기를 두드릴때 갈수록 적응되가면서 늘어나는 스피드와 맛깔나는 키감 덕분에 블로그 쓰는게 훨씬 수월해졌다는 생각이 드네요.

블루투스로 스마트폰을 연결하게 되면 배터리가 빨리 나가는 문제도 있지만 그래도 포스팅을 작성할때만은 글만 빨리 작성하는 것도 방법일 것 같습니다. 이미지는 나중에 편집해도 되니까요.

많은 사람들이 평가했던 가성비 갑, 블루투스 키보드! 저도 은근히 짠돌이같이 사는데 정말 이 키보드는 사고나서 정말 후회가 없는 느낌입니다. 항상 들고 다닐 것 같네요. 글도 자주 쓸 것 같습니다.

블루투스 키보드를 구매하실 예정이라면 로지텍 키보드 K380 을 강추합니다. 이번에 구매하는데 블랙을 파는데가 없더군요. 그래도 저는 티몬에서 쿠폰을 적용시키니까 타싸이트에 비해서 최저가도 되면서 보상금액까지 먹이니까 아주 저렴하게 구매했습니다. GS홈쇼핑 같은 경우는 파우치도 준다고 하던데 그게 탐나긴 했지만 거긴 블루만 되더군요 ㅠ 이번 주에 지방에 내려가다보니 빨리 구매하기 위해서 티몬에다가 결제취소와 결제를 거듭해 구매를 했습니다. 키보드를 가지고 다닐거라면 파우치정도는 필요할 것 같기도 하네요 키스킨은 집에 나두고 다닐거라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버튼 테투리가 고무패킹이 안되어 있기때문에 그렇다고 먼지가 잘 들어갈 정도는 아닙니다만 오래사용하실거라면 키스킨은 구매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겠죠?

​​지금까지 가성비 갑! 블루투스 키보드 로지텍 K380 구매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