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억 만들기 프로젝트 14. 나는 이길 것입니다.


어제 밤에 어벤져스 엔드게임을 봤습니다. 그 영화를 보고 이상한 기분이 들더군요. 최면에 걸린듯한 기분이랄까 왠지 오랜만에 우울함을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뭔가 힘들고 어려운 시절이 아니라고 부정했지만 어쩔수가 없이 매번 실패를 하게 되는 것만 보면서 '결국 안되는 걸까'라는 생각만 가득 몰려오게 되는 현상이 예상되기도 했는데요. 전과 다른 것은 그래도 괜찮아. 거기서 좌절하지 않고 나아가려고 하고 있기 때문에 이제 내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겠구나 감사하게 되었습니다. 이래서 남들한테 의지를 해야하는구나 싶었습니다. 내가 스스로 하는 건
 어디까지나 한계가 있다는 걸 이성적으로 이해하지만 감정적으로는 체감하지 못하는 것을 이제는 그 모든 것을 감당하고 받아들이고 의지하고 서로 돕고 하는 삶을 살아야 하는 이유를 알게 된 것 같습니다.

아름다운 삶을 선택하는 방법은 내가 천재라는 것을 인정하는 것입니다. 피해도 되고 웃어
도 되고 그리고 피곤하면 금방쉬고 다시 일어나면 됩니다. 실패라고 생각하지만 않는다면 나는 결국 앞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이미 어떤 실패도 실패가 아니라면 하면 되는거니까요.

이 또한 지나가리라, 항상 외치며 저는 같이 하고 싶은 사람들을 만나고 싶습니다. 경외할 수 있는 누군가를 만난다는 것은 분명 좋은 일입니다. 이제껏 저의 마음이 누구에게 의지하고 자 하는 마음이 간절하지 않은 이유가 나는 가능하다고만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가능하지 않다고 생각하는게 아니라 가능해서 가능한 방법을 확인하고 실천하고자 간절하게 이제 내가 원하는 사람을 만나고 뵙고 나아가야할 것 입니다.

매일 채워지는 느낌으로 항상 삶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오늘 힘들어도 그 힘듬이 아무것도 아님을 나는 알고 있습니다.

나는 절망에서 웃지 않을 것입니다. 교만하지 않게 그대로 받아들이고 나아갈 뿐입니다. 그리고 그 절망에서 빠져나올 때 자연스레 웃으면서 살아가겠습니다. 행복하게, 내가 할 수 있는게 있다면 그게 무엇이든 처절하고 철저하게 경험하겠습니다. 지난 날에 게으름은 모두 청산하면서 나 자신의 부족함을 오히려 감사하게 생각하면서 살아있는 인간임을 느끼면서 살아가겠습니다.

나는 이길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