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프리미엄클럽2 에 대해

플래너의 IT생활|2018. 8. 20. 08:34

이번에 인터넷을 KT로 가입할 수 밖에 없어서 결국은 KT로 번호이동을 생각중에 있는데요. 제 아이폰7plus 가 중고로 판다고 하더라도 현재 할부금보다는 적을 것 같아서 이때까지 가입했던 시그니쳐 요금제의 혜택을 받아 30개월 할 부 중 18개월을 채우게 되면 나머지 할부금을 면제 동시에 기기변경을 할 수 있게 됐는데요. 갤럭시 노트9 으로 생각을 했었지만 일단 SKT에서 기변을 하고 KT로 번호이동을 해야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기기값이 저렴한 것으로 하려고 대리점에 직접 방문해 알아봤었습니다.


—————————————————————————————
이용요금 및 혜택 사항
1. 상품내용
신규 또는 기기변경 하는 고객이 프리미엄클럽2 가입가능 스마트폰을 구입하며 가입 시, 18개월 이후 이용하던 단말기를 반납하고 SK텔레콤의 신규 단말기로 기기변경하는 조건으로 잔여 할부금을 보상해주고 이용 중 단말 분실,파손 보험 혜택을 제공하는 보험 연계 상품

2. 이용료 (VAT미부과상품)
- 프리미엄 클럽2(R Plan) : 월 10,400원
- 프리미엄 클럽2(A Plan) : 월 9,400원
※ R Plan : 리퍼(교체)수리 및 부분수리 병행 스마트폰 / A Plan : 부분수리 스마트폰
※ 18개월차까지 월 10,400원(R Plan), 9,400원(A Plan)이 청구되며 이후 30개월차까지 단말/파손 보험료에 해당하는 5,000원(R Plan), 4,000원(A Plan)이용료가 부과됩니다. 19개월차 ~ 30개월차까지 기변 시 할부금 면제혜택이 제공되며, 31개월차 서비스는 자동해지됩니다. 단, 분실/파손 보험역시 최대 30개월차까지 제공됩니다.

3. 가입 가능 기간 : 단말기 신규 구매(할부등록일) 7일 이내

4. 가입 조건: 아래 대상 단말 구매 + 30개월 할부
※ 현금구매 또는 기타 할부개월 수로 구입 시 해당 서비스 가입이 불가합니다.

5. 가입가능 스마트폰(`13. 8월 기준)
삼성 : 갤럭시 S9/S9+, 갤럭시노트 8, 갤럭시 S8/S8+, 갤럭시S7 엣지 128G, A5 2017, A7 2017
애플 : 아이폰X, 아이폰8/8+, 아이폰7/7+, 아이폰6S 32G, 아이폰6S+ 32G
LG : V30S/V30S+(ThinQ) V30/V30+, V20, G6

6. 혜택 제공 내용
① 할부금 면제
- 혜택 적용 조건서비스 가입 후 19개월 차 부터 SK텔레콤의 새로운 단말기로 기변 시 잔여 할부금이 면제되며, 잔여할부금은 '프리미엄클럽2 할부원금'을 일할균등하여 계산
- 프리미엄클럽2 할부원금 : 단말 출고가에서 공시지원금을 제외한 금액으로 일반 할부원금과 다를 수 있습니다. 선택약정을 선택한 고객의 경우 가입시점의 공시지원금 추정금액을 적용하여 할부원금을 재산정합니다.

* 공시지원금 추정금액 : 선택약정 가입 시점에 해당단말에 적용되었던 공시지원금을 의미합니다.
* 프리미엄클럽2 할부원금 및 보상 예시


* 선할인 프로그램(Save카드 등) 이용시, 프리미엄클럽 할부원금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 잔여할부금 계산 식


- 할부면제 혜택 보장 기간 :서비스 가입 후 19개월 차~30개월 차

② 분실,파손보험
- 보상한도 80만원 내 분실 또는 파손시 보상
- 자기부담금
· R Plan(리퍼(교체)수리 및 부분 수리 병행 스마트폰) : 손해액의 30% (최소3만원), 파손시 1회 보상한도 25만원
· A Plan(부분수리 스마트폰) : 손해액의 25% (최소3만원)

- 보상 횟수 : 분실/파손 합산 최대 2회
- 단말 분실/도난 시SKT 고객센터를 통해 도난/단말 분실신고 이후T smart safe 홈페이지 www.tsmartsafe.com 또는 고객센터(1599-4962) 를 통해 사고 신고를 접수해야 하며, 단말 파손시T smart safe 고객센터를 통해 보상방법을 안내 받으셔야 합니다.

—————————————————————————————

이 프리미엄클럽2는 시그니처 이상 요금제에는 무료로 들어갑니다.

가장 저렴한 폰은 갤럭시 와이드3였는데요. 출고가가 29만7천원이라고 하더군요. 중고장터에는 새것이 18만원 정도에 형성이 되어있더군요. 그럼 11만원정도를 손해를 보는건데 앞으로 KT인터넷을 3년 쓴다는 가정을 한다면 결국 어떻게든 번호이동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실제로 SKT 프리미엄클럽2로 기변 후에 KT로 번호이동이 가능 하냐는 매장 직원의 답변은 가능은 하지만 그런 말을 하고 나서는 기기를 개통을 안시켜주려고 한다면서 패널티를 먹는다면서 뭐라고 하더라구요. 고객입장에서 생각해본다면 이건 SKT본사에다가 항의할 수 있는 사안이죠. 특약에 기변 후 몇개월 후에 번호이동 조건이 없었으니까요. 제도의 헛점인건데 개통시켜줘야하는 대리점 직원이 기변하면 어거지로 6개월동안 써야한다는 첫 답변에 그 전에 114로 연락해서 물어봤더니 적어도 1개월은 있으셔야할 것이라는 답변을 받았다고 어떤 말이 맞냐고 했더니 대리점 직원이 이실직고를 하더라구요. 그리고 통신사끼리 이동 후 3개월간 재번호이동은 불가하다는 걸 알고 있는데 6개월이라는 이야기에 이해가 안갔고 3개월 내 번호이동도 민원성이면 처리 가능한 것 쯤은 이미 알고 있었는데 그 쪽 대리점 직원이 돈을 얼마 못버는건지 거만한 자세로 응대를 하더군요. 거기서 개통한다는 것도 아니고 예전에 SKT는 안그랬는데 인상이 별로였어요.

결론은 대리점의 어떤 단말기도 기변은 가능하다는 것이었고 기변 후 번호이동도 가능하다였습니다. 대신에 번호이동 할 거라는 말을 하지 않고 기변을 해야 개통해준다는 말을 하는데, 거기에 다음 답변은 이미 생각해놨습니다. 기변 후 인터넷 사정에 따라 조건이 좋으면 번호이동 할 수도있는데 (KT아니면 케이블이라고 이야기하면서) SK에서 설치 안된다고 말하면서 말이죠. 케이블 설치하면 계속 SK쓸거고 아니면 KT로 갈아타야하는데 이런 상황을 대비해서 번호이동은 바로 되는거냐 물어봐야죠. 물어볼 이유가 타당한데도 불구하고 고객한테 기변후 번호이동시 직원 패널티 어쩌구 하면 바로 114연락들어가야죠.

실제로 번호이동 할때 일반 대리점에서 개통하는 것보다는 판매점이 조건좋은 곳이 많습니다. 최신기기는 가격을 많이 내리진 않긴 하지만 대리점에서 개통하는 것 보다 훨씬 지원을 많이 받을 수 있다면 결국은 번호이동을 하는 것이 낫다는 판단입니다.

SKT에서 오래 쓰고 싶어서 이것저것 다 알아봤는데도 불구하고 어쩔 수 없는 것을 헤어질때도 곱게 헤어져야하는데 여러가지로 알아본 고객 사정을 잘 모르고 응대하는 직원의 태도에 왠만하면 이런 단말 보상 제도에 대해서는 사용을 안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예전에 노트4를 쓰다 술을 마셔서 정신을 잃고 잃어버린 적이 있었는데 술을 요즘에 잘 마시지도 않기 때문에 마셔도 집에서 마시니까요, 왠만하면 핸드폰을 잃어버릴일이 거의 없더군요. 꼼꼼한 분은 굳이 이런 요금제의 혜택을 받을일이 없을 것 같아요. 시그니처 클럽을 가입해서 얻는 혜택도 많았지만 적용 안되는 혜택도 여럿 있어서 아쉽긴 했었어요.

아이폰7plus를 사용하다보니 오히려 계속 쓰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이왕 18개월 비싼 요금제 쓴 김에 이번에 가장 괜찮은 단말기를 구매해서 오래 써보자는 심정이에요. 노트9 을 구매하려고 생각 중에 있는데 2년 이상 쓸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 삼성 폰은 구매하면 이상하게 오래 못 쓴 경험이 있기 때문에, 동시에 떨어트려도 박살이 잘나는 폰이 삼성폰이다보니... 노트시리즈의 가장 큰 매력은 문서나 멀티미디어 편집이 용이하고 빠르다는 점입니다. 아이폰은 사양은 분명 좋지만 편집이 쉽지 않습니다. 이번에 산 유료어플이 아까워서라도 아이폰을 계속 쓰고 싶지만 (필르믹 프로 어플이 대박이라서) 한달 더 참았다가 기변 후 번호이동을 할까도 생각중입니다. 어차피 아이폰은 선택요금제가 훨씬 저렴하기때문에 기변 후 번호이동만 하면 되니까 말이죠. 그것도 정확히 알아봐야할 듯 합니다.

참 여러모로 복잡한 사정때문에 알아보게 된 내용도 많네요. SKT프리미엄클럽2(시그니처 클럽 요금제 이상으로 개통고객도 포함) 을 쓰시는 분들은 잘 읽어보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이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좋아요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