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상품권! 통장에 쓱페이로 입금하기

깨닫는 생활의 기술|2021. 3. 12. 14:53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매한 맥북으로 처음 쓰는 포스팅인데요.

맥북부터 포스팅을 해보고 싶었으나 우선 빨리 할 수 있는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바로 신세계 상품권을 현금으로 바꾸는, 속칭 현금깡이라고 하는 방법을 말이죠.

예전 영등포역과 신세계백화점 사이에 상품권을 현금으로 바꿔주는 곳이 있었는데 그곳은 수수료가 10%여서 비싼감이 없지않아 있었는데요. 이걸  SSGPAY 에서는 그보다 절반인 5% 의 수수료를 제외하고 현금으로 입금을 해주는 게 가능해졌습니다. 일단 가능해졌던게 꽤 오래된걸로 아는데 일반적으로 환금을 하려면 현금인출기에서 출금하는 방법이 있고 다른 하나는 본인 통장으로 입금하는 방법입니다. 매번 상품권을 받아 놓으면 신세계 백화점은 멀리 있어서 갈 수도 없고 이마트도 갈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결국엔 현금으로 바꾸더라도 빨리 바꿔야지 적은 돈이지만 이자라도 버는 거니까 하는 생각에 빠른 현금 전환을 위해 움직이는 일이 많았습니다.

 

 쓱페이는 조금은 아이러니 하지만 자기가 만든 상품권을 다시 현금으로 보내주는 서비스를 만들게 되는 그렇지만 현금이 가장 좋은 사람에게는 그 무엇보다 좋은 선택이 될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요즘 회사를 다니면서 설날이나 추석때 간간이 받는 상품권을 현금화 하기 좋은 방법을 찾다보니 결국 쓱페이를 간혹 이용하게 됐는데 매번 찾을때마다 햇갈리다보니 시간을 들여 번번이 헛고생을 하는 일이 잦아졌습니다. 그 헛고생이란 게 통장으로 입금을 해줄 수 있는 시스템이 있는데 매번 현금인출기에서 찾으려하다가 결국 잘못했다는 것을 알고는 다시 통장으로 입금하기 위한 과정을 왔다갔다 하다보니 차라리 내가 내 블로그에 정리하는 게 나을 거 같아서 글을 결국 올려봅니다.

 

요세 통장이 없는 사람이 없는데 불편하게 현금인출기에서 꼭 출금해야하는 게 정답은 아닌데 말이죠. 그렇게 해서 수수료를 덜 받는 것도 아닌데, 그렇죠? 그런데 현금인출기에서 현금화 하는 것을 통해 현금인출기 관련 회사에서도 수수료를 얻는 것을 통해 사업을 할 수도 있는 거니까 그래서 좀 넘어가고 우린 우리의 목적만 잘 취하면 될 것이라고 봅니다.

 

 

먼저 쓱페이 앱을 실행하면 상품권을 현금화 하는 것은 제가 말씀드리지 않아도 잘 하실 거라고 봅니다. SSG MONEY 메뉴를 누르면 충전을 누르면 관련 메뉴가 나오니 그 메뉴를 통해서 충전하면 저렇게 SSG MONEY 가 현금이 표시가 됩니다. 저는 저번 설날에 회사에서 준 상품권을 쓱머니로 바꿨습니다. 그렇게 하는데 있어서 조금은 에피소드가 있었는데요. 이부분은 모르는 분들은 꼭 읽었으면 하는 바람도 있습니다.

 

 

혹시 신세계 상품권이 모바일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것과 모바일에서 사용이 불가한 상품권이 따로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모바일에서 사용이 가능한 상품권은 일단 스크래치가 벗겨지지 않으면 현장에서 사용이 가능한데요. 스크래치가 벗겨지면 모바일에서 밖에 사용이 불가하죠.

스크래치가 벗겨진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이러한 스크래치가 벗겨진 신세계 상품권은 모바일 밖에 사용이 불가합니다. 그런데 제가 이것을 염려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경우가 있어서 글을 적습니다. 스크래치가 없는 상품권은 그러면 모바일에서 아예 결제가 불가할까요? 단순하게 말하면 그 말이 맞습니다. 다만 모바일에서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은 있습니다. 한단계를 거쳐야 하는데요. 저는 회사에서 모바일 결제가 불가한 신세계 상품권을 받아서 이걸 도대체 어디서 사용해야하나 해서 많이 고민하다가 결국 방법을 찾은 것이 가까운 이마트에 가서 고객만족코너에 방문(신세계 백화점도 마찬가지입니다.)합니다. 신세계 상품권 코너에 가서 쓱페이로 충전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그랬더니 직원분께서 모바일 결제 가능한 상품권으로 바꿔달라는 말 맞냐고 해서 그게 가능한가 싶어서 가만히 있었더니 신세계 상품권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으로 바꿔줬습니다. 단순한 방법이지만 이 방법을 몰라서 현금으로 못 바꾸고 원하지 않는 쇼핑을 바로 하시게 되는 경우가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보면 마케팅이지만 방법이 있는 것을 알려주는 사람이 없다보니 결국 물어보지 않으면 이마트나 신세계 백화점에서 본인이 계획적으로 소비를 하지 못하거나 아니면 소비를 하기 위해 그곳을 꼭 가야한다는 부담감이 생길 수가 있죠. 뭐니뭐니 해도 돈이 가장 나은거 같습니다. 이마트가 비싼 건 아니겠지만 은근히 상품권의 가격을 소비하기 위해 의도치 않는 소비가 생기거나 은근히 비싼 제품이 마트에 많습니다. 그러한 부분으로 현명한 소비를 못할 확률이 있기때문에 그런 것을 차단하기 위해 가장 좋은 방법은 현금화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모바일로 사용이 가능한 상품권을 바꿨으니 이 상품권을 어떻게 할지가 중요하겠죠? 전에도 모바일 상품권을 현금화 했던 기억은 있었는데 어떻게 했는지 가물가물해서 그냥 앱에 들어가서 아무데나 가면 환불이 가능하겠지 해서 들어가봤더니 결국  ATM기에서 환불하는 방법을 찾게 됩니다. 

 

 

왼쪽 상단에 메뉴버튼 석삼자를 누릅니다.

 

왼쪽 상단에 메뉴버튼을 누르면 중간쯤에 라이프 - ATM 출금을 들어갔습니다. 그런데 당연히 출금이라고 적혀있으니 대부분 이 메뉴를 통해서 시도하려고 했을 겁니다. 저 또한 그랬고요. 그런데 결국 이 방법은 저에게 마땅하지 않았습니다. 현금이 만원단위로 있어야 출금할 수 있는 조건이었습니다. 저는 그저 회사에서 받은 상품권을 돈을 들이지 않고 받을 수 있는 돈만 받길 원했거든요. 별도로 잔돈을 입금할 방법도 잘 모르겠고 게다가 ATM기 앞에 가면 뭔가 방법이 있을까 싶어서 ATM기 앞에까지 갔다가 결국 헛발질을 하고 집에 다시 돌아오면서 이건 아니다 아니다 싶으면서 전에는 어떻게 출금을 했는지 미스테리하기까지 시작합니다.

ATM 출금하기는 어렵습니다. 이 방법 말고 다른 방법을 찾아봅니다.

 

ATM출금하는 것 자체가 복잡하고 조건이 출금 가능한 ATM기가 따로 있기때문에 주위에 ATM기가 없으면 되게 귀찮아지죠. 그래서 열심히 찾아내고 찾아내서 전에 어떻게 입금을 시킨건지 알아냈는데요. 가장 아래 왼쪽에 보면 고객센터가 보일겁니다. 그것을 눌러줍니다.

'SSG MONEY 출금하기' 가 보이시나요?

고객센터를 누르게 되면 중간에 SSG MONEY 출금하기 가 보일겁니다. 그걸 누르게 되면 말이죠. 결국엔 통장으로 출금이 가능한 것입니다. 하.. 정말 고생고생해서 알아낸 방법. 앞으론 잊지않기 위해 기록을 열심히 해봅니다. 

 

 

수수료가 5만원 상품권에 2,500원(5%)인데 비싸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습니다. 저는 그런데 이게 훨씬 속편한 방법이라고 생각하긴 합니다. 상품권 깡을 하는 곳에서는 10%로로 5천원을 떼어가는데 이 정도면 상품권 깡하는데 가서 돈을 바치느니 차라리 이렇게 돈을 아끼는 게 낫다고 봅니다. 현금이 필요한 분들 입장에서 말이죠. 적혀있는 필수 사항을 참고하여 환불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1. 신청후 1시간 이내에 입금됩니다. 

2. 통장에 환불하는 것을 이용하는 것은 전액 환불만 가능하며, 적립되었던 포인트 형식의 머니는 출금이 불가합니다. 

3. 23:00 ~ 00:30 에는 출금 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이 부분을 간과하실수도 있는데요. 실제 생활을 하다보면 시간관념 없이 지내다가 이러한 부분을 잊고 있다 돈이 더 필요한 순간에 이용하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그렇기 때문에 이 부분도 참고하셔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4. 저기 가려진 계좌번호는 신청후 신청한 내용을 확인하게 되면 모든 계좌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계좌입력도 가능하니 등록한 계좌가 아니더라도 계좌가 있다면 참고하여 진행하면 좋을듯 합니다.

 

 

오전 11:49 에 출금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오후 12:30 에 입금이 되었습니다.

오전 11시 49분에 출금신청이 완료되었으며 오후 12시30분에 입금이 완료됐습니다. 걸린 시간은 41분 정도네요. 이러한 부분을 잘 참고하여 안쓰는 상품권을 현금화 하려했다가 5% 보다 많은 수수료가 부담이었다면 SSG PAY 앱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공유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