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억 만들기 프로젝트 36. 혼돈의 시간에도 흔들리지 않기


아마 지금 5AM클럽 20일차에 내가 가지고 있는 마음은 '잘하고 있는게 맞는가?' 라는 두려움일 것입니다. 이건 전에 해왔던 지난 20일간 별 탈 없이 새벽을 맞이했던 저의 성취감 속에서 간과된 결국 맞이해야할 하나의 이야기입니다. 저는 나름 5AM클럽 책을 늦게 읽는 것에 운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20일차가 된 지금 겨우 중반기에 들어가게 되면 어떤 복잡한 일이 일어날지 알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출퇴근을 하면서 책을 소리내어 읽는데요. 오늘 그 부분을 발견하고야 말았습니다. 66일의 과정이 지금처럼만 한다면 끝까지 할 수 있겠다 싶었지만 어제 오늘 느꼈던 명상시간에 가졌던 감정은 뭔가 아이러니한 세계에 대한 입장을 하는 듯한 기분을 느끼게 됩니다. 전에는 느끼지 못했던 두려움을 느껴가면서 말이죠.

이럴때 정말 필요한 건 사랑이라는 생각을 문뜩 느꼈습니다. 위에 올린 사진은 배우 안야 테일러 조이입니다. 나이가 어린데도 불구하고 극도의 불안한 멘탈과 대화를 하는 연기를 했다는 것에 많은 매력을 느꼈습니다. 사람의 속을 보려는 능력을 갖췄다고 해야할까요. 그 배역을 잘 소화했다는 것에 아름다운 미모까지 더 해지니 반하지 않을 수 없겠더라구요. 이런 혼란스런 상황에 외국 여배우를 떠올리다니. 아마 제가 사랑하려는 이상형을 찾는 것을 보니 어떤 사람을 사랑할 수 있는지 깨달아야한다는 의미도 되겠죠. 성숙한 고차원적 멘탈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찾아보기 드뭅니다. 대부분 사람다운 멘탈을 가졌고 내 주위에는 그런 사람들이 없기 때문이죠. 그렇게 살아야만 했었구요. 이제 3개월이 지나게 되면 저는 그렇게 살지 않아도 됩니다. 제가 선택할 수 있는 사람들과 같이 산다면 제 인생은 바뀔 것입니다. 그 전에 이 5AM클럽을 평생 가입하기 위한 66일을 채워낼 것입니다. 어떤 일이 있더라도 말이죠.

5월이 끝나가는 이 시점에 나는 무엇을 했는지, 그리고 앞으로 계획들이 어떻게 진행이 되어야 하는지, 지금까지 해온 일들이 성과가 어땠는지, 성과는 현재 중요하지 않지만 했던 일이 무엇인지는 알아야 할 것입니다. 저는 분명 성과가 크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가치관이 그 동안 높았기 때문이기도 하죠. 가지고 있는 서적들을 정리하면서 조금씩 혼돈이 오기도 합니다. 이제 내가할 수 있는 건 '변화의 시작 5AM'클럽을 완독 후 아무 책을 사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모든 책을 정리하지 않으면 처음부터 다시 돌아가는 것입니다. 이것을 명심해야 할 것입니다.

6월의 스케쥴을 시간이 되는데로 나머지 기간동안 정리를 하고 난해안 일정을 제대로 소화할 수 있는 준비를 해야할 것입니다. 분명 인생에 변수는 존재하니까요. 그것을 나는 준비해야합니다. 8월부터 달라지게 될 나의 운명을..

감사하고 고마워하며 이제 세상은 바뀔 것입니다. 그것은 나만의 생각이 아닙니다. 나를 보고 있는 우주는 그것을 증명해 보일 것입니다. 플래너 지니, 당신이 곁에 있다는 것을 인생에 큰 행복임을 느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