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전하고 싶다, 한번에... 내 애플워치, 아이폰, 에어팟! 만렙 3in1 멀티 고속 무선 충전기 거치대

플래너의 IT생활|2021. 4. 19. 07:00

 

 저는 정말 충전기에 노예가 되었다는 생각을 해본적은 없지만 결국 전자제품이 하나씩 늘어나면서 저는 노예가 되어갔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 워치, 에어팟... 하나씩 하나씩 구매하다보면 늘어나는 기기에 따른 충전기도 늘어나게 되죠. 제품을 잘 쓰기 위해 항상 충전은 기본이죠. 이 노예라는 생각을 벗어나기 위해 저는 멀티 충전기를 찾게 되었습니다. 아이폰에 아이패드까지 쓸때는 그렇게 큰 문제가 없다고 생각했는데, 워치, 그리고 에어팟 프로까지 구매를 하면서 충전을 할 기기가 계속 늘어나게 됩니다. 아이폰 12 프로를 쓰고 있지만 은근히 충전에 관한 문제에 벗어났다고 생각했는데 야밤에 충전을 안해도 되는 문제에만 벗어났을 뿐이지 결국 평소 낮에 사용할때 배터리가 부족하면 충전을 해야겠다는 생각에 사로잡히게 되더라고요. 

 

  일을 하면서 제품을 충전 해놓으면 정말 좋을텐데 말이죠. 무선충전기는 제 인생에 있어서 한번도 구매한 적은 없습니다만 무선 충전이 되는 제품이 계속 늘어나면서 이 이점을 극대화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결국 들게 되더라고요. 사실 무선충전을 하게되면 유선충전보다는 그렇게 빨리 충전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굳이 사용할 필요가 있을까 생각이되기도 하지만 평소에 일을 하면서 무선충전기 위에 잠깐씩 편하게 두게 되면 사용해야할 때만 잠깐씩 보고 기다리는 시간동안에는 계속 무선 충전을 쉽게 쉽게 할 수 있어서 일이 다 끝날때까지 나도 모르게 제품이 완전히 충전되어있는 것을 발견하게 되니 그러한 점에서는 정말 괜찮은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잠을 잘때도 굳이 충전을 하고 자지 않아도 일을 하면서 필요할때만 제품을 보고 시시때때로 천천히 무선충전을 하는 버릇만 들이면 일이 끝나면 제품이 다 충전되어 있고 잠을 잘때도 굳이 충전을 안해놔도 되는 그러한 좋은 점이 있더라고요.

 

 

 무선 충전기를 구매하게 되면 시중에 저렴한 제품도 많고 하지만 한번에 여러 제품을 충전하는 제품은 가격대가 좀 비싸기도 하고 고속으로 충전이 안되는 경우도 많더라고요. 저는 이러한 모든 점을 해결한 제품을 하나 구매하게 되는데요. 바로 만렙의 3in1 애플 멀티 고속 무선 충전기 거치대입니다. 만렙 제품은 멀티 고속 무선 충전기 거치대가 애플용 그리고 갤럭시 용이 존재하는데요. 저는 애플 기기를 주로 사용하다보니 당연히 애플전용으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제품을 구매할 때 이러한 점은 구분해서 잘 구매를 해야 합니다. 

  제품이 잘 도착을 했습니다. 제품은 뽁뽁이에 동봉이 되서 안전하게 배달이 되었습니다. 뽁뽁이를 제거한 후 제품을 확인해 봅니다.

 

 

 만랩의 3in1 충전기를 보면 아주 깔끔합니다. 사실 만랩이라는 말 자체가 주는 촌스러움은 있긴 하지만 제품의 성능이 우선이니 제품 구매 후기들을 봤을때는 대부분 만족했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제품의 색깔은 흰색검은색이 있는데요. 저는 검은색이 좋겠다고 싶었지만 사실 흰색으로 구매한 결정적인 이유가 있었습니다. 리뷰들을 계속 보면서 발견된 바로 먼지의 흔적, 이것이 검은색의 제품에 계속 확인이 되는 것이었습니다. 사실 먼지가 그렇게 중요하나 싶긴 하지만 제품을 계속 사용하면서 충전기에 먼지가 묻어있는 것이 티가 나면 계속 신경쓰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검은색이 훨씬 더 멋있어 보였지만 결국 흰색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만랩이라는 글자의 유치함 또한 검은색일 때 더 티가 나는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기 때문에 흰색으로 결국 택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의 취향도 있겠지만 이 제품을 구매하면서 이러한 원초적인 부분에 대해서 신경을 아예 안쓰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저는 스마트기기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재미보다는 스마트함이 중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제품의 이름이 조금은 유치한 부분이 마음에 걸리긴 했습니다.

 

 

 가격은 3만2천원 선인데요. 사실 택배비용이 부담이 됩니다. 5만원 이상 만랩의 제품을 더 구매하게 되면 무료배송이긴 한데요. 저는 안타깝게도 굳이 5만원 이상의 가격대의 제품을 구매하지 않고 택배비를 부담하고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결국 구매가격으로 치면 3만5천원 선 정도 되게 됩니다. 

 

  구매를 하시려는 분은 아래 쇼핑하기를 클릭하시면 바로 구매하러 갈 수 있습니다.

만렙 3in1 애플워치 아이폰 에어팟 충전독 핸드폰 멀티 고속 무선 충전기 거치대, 애플워치 블랙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만랩 제품의 마크인 캐럿(삿갓표) 가 보입니다. 뭔가 마크는 있어보이긴 하는데 만랩이라는 이름은 재미가 있어 보입니다. 10~20대를 겨냥한 제품이다는 것을 느끼게 해줍니다. 생활언어인 만랩이라는 단어로 인해 제품이 저렴하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이래저래 구매할때부터 왜 이 제품을 구매했는지 제품 이름에 불만이 많아보이긴 하지만 결국 구매를 했으니 정확하게 리뷰는 해야겠죠.

 

 

 제품은 비닐로 잘 동봉이 되어있기때문에 언박싱을 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게 비닐을 잘 뜯어봅니다. 상자를 개봉해보면 설명서 뒤에는 충전기가 보입니다.

 

 

 설명서를 사실 잘은 안보게 되지만 무선 충전기를 처음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읽어봐도 괜찮을 듯 싶습니다. 사실 무선충전기라고 해봤자 크게 확인할 건 없긴 하죠. 그냥 충전만 하면 된다는 생각때문에 말이죠. 하지만 무선충전하는 위치정도는 어디에 해야 하는 건지 정도는 설명서를 봐야할 수 있으니 그 점이 궁금하다면 설명서를 잘 보시길 바랍니다. 다만 설명서 없이도 무선 충전을 직접해보면서 파악은 가능합니다.

 

 3만원대 제품에 USB-C 에서 USB-A 포트로 충전되는 케이블이 제공됩니다. 저가형이었다면 케이블이 5핀으로 제공될 확률이 높겠지만 요즘은 USB-C 타입이 단가가 낮아졌나 그래도 가성비를 논하려면 5핀 보다는 USB-C 타입 충전 포트가 기본으로 제공이 되야겠죠. 

 

 

 충전 W 가 높으면 높을수록 충전이 빠르게 됩니다. 아이폰 같은 경우 이제껏 5W 유선 충전기를 이제껏 제공해왔다가 이번 아이폰 12 부터는 어댑터를 제공하지 않기 시작했죠. 5W 보다 높으면 고속 충전이라고 보면 되는데요. 아이폰 8부터 고속 충전을 지원했으며 충전되는 와트 수는 7.5W 가 한계였습니다. 15W 정도는 되어야 무선 충전을 할때 7.5W 무선충전을 해주는데 큰 저항이 없긴 합니다. 그래도 메인 충전이 10W 정도라면 일반 5W 유선 충전을 했을때보다는 조금 빠르거나 같을 수 있기때문에 일하고 있을때 여유있게 충전하는데 이 정도면 괜찮은 수준일 것 같습니다. 게다가 스마트폰 뿐 아니라 애플워치와 에어팟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기 때문에 같이 충전하면 같이 충전할 수록 더 유리하다는 점은 있습니다. 모두 충전했을 땐 최대 18W 의 충전이 가능합니다. 다만 그렇게 하려면 어댑터가 18W 제품이어야 가능합니다. 9V, 2A 이상의 충전 어댑터면 됩니다. 

 

 게다가 이 제품은 Qi 인증을 받은 제품이라서 아이폰을 충전할때 문제가 있다면 애플의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애플은 무선 충전기 중에서 Qi 인증을 받은 제품을 지원하며 이 인증방식이 아닌 무선충전기라면 충전이 되지 않더라도 지원이 되지 않기때문에 구매할 때 이러한 부분 체크하는 것은 필수 일 것 같습니다. Qi 인증은 무선 전력 위원회(WPC)에서 무선 충전 제품을 규격화하여 전자 제품의 평준화와 호환성을 위하여 만들어진 국제 표준 인증입니다. 만랩 무선 충전 스탠드는 Qi 인증을 지원하는 모든 기기와 호환이 가능하기에 구매할 때 이러한 점을 꼭 알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다시 제품으로 돌아갑니다. 흰 천에 감싸져 있는 만랩 무선 충전 거치대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제품을 빼서 천을 제거해보면 아래와 같이 무선 충전 거치대를 만날 수 있습니다.

 

 

 첫 인상은 인터넷에서 본 것 마냥 아주 정직하게 생겼습니다. 살짝 굽혀진 디귿 모양의 충전 거치대인데요. 가지고 다니기는 힘들어 보입니다. 사무실이나 집처럼 고정 된 장소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크기입니다. 

 

 

 기울여서 충전하는 곳의 반대쪽으로 가보면 통풍구가 보입니다. 이걸 통해 무선충전으로 인해 발생하는 열기를 배출해 준다고 합니다. 이러한 기능성에 대해서는 그냥 구매하고 사용하시는 분들은 잘 모를 수가 있겠죠. 잘 안보이는 쪽에 통풍구를 마련해서 기능성을 잡아 깔끔하게 제품을 디자인 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위에서 보면 애플 워치를 충전할 수 있는 거치대가 보입니다. 좀 튀어나왔는데요. 애플워치를 잘 걸어봅니다.

 

 

 물론 거치대에 전력을 공급하지 않았으니 충전은 되질 않습니다. 그냥 모양만 내 봅니다.

 

 

아이폰, 애플 워치, 에어팟, 세 제품을 한번에 올려봅니다. 모양은 그럴듯 한데요. 충전기를 꼽아서 직접 충전을 해보겠습니다.

 

 

일단 워치하고 에어팟을 올려놨습니다. 충전이 되는 모습입니다. 두개가 충전이 되면 충전되는 불빛도 두개가 보입니다.

 

 

 아이폰까지 거치하게 되면 거치대에 충전하는 불빛이 녹색으로 세개가 모두 보입니다. 상단에서 촬영하다보니 자세한 모습을 보여드리기가 어렵네요.

 

 

 사이드에서 촬영한 모습입니다. 세 제품 모두 보이시죠? 손가락으로 가리키고 있는 녹색 LED 점등이 바로 세제품 모두 충전이 되고 있음을 알려줍니다. 제대로 충전이 안되고 있으면 불빛이 각자 점등이 안되고 있을 것입니다. 이런 부분을 통해 충전이 되고 있는지에 대한 유무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워치나 아이폰 같은 경우는 제품 자체에서 충전이 되고있는지 안되는지를 알수 있는데 에어팟 같은 경우는 올려놓고만 있으면 그 부분을 확인하기가 어렵죠. 다시 에어팟을 들고 충전하는 자리에 재배치했을 때 에어팟에 점등이 들어오면 알수가 있는데요. 그러한 점을 고려해서 거치대의 충전하고 있다는 표시를 해주는 LED는 적절한 기능을 해줍니다. 하지만 완충을 했다는 건 알려주지 않기때문에 그러한 부분은 잘 생각해야할 것 같습니다. 

 

 

 제 아이폰 12 프로가 충전이 잘 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요즘 아이폰 12 가 무선 충전이 안된다는 이야기들이 많이 들리길래 다행히 만랩 제품은 아이폰 12 가 제대로 무선충전이 가능했습니다. 

 

 

 

 아이폰 거치대에는 가로로 길게 눕혀 놓아도 무선 충전이 가능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영상을 보면서도 충전이 가능하니까 좋은데 아이폰 12 미니는 가로로 길게 했을 때 충전이 안된다고 하니 제품을 구매할 때 이 점은 고려하시길 바랍니다.

 

 

 제가 이 제품을 써보면서 느낀점 중 가장 크게 느껴졌던 것은 무선 충전은 발열이 심하다는 단점이 존재했습니다. 에어팟을 유선으로 충전하면 제품이 다 충전이 되었거나 충전중에도 딱히 방전되는 전류가 없이 에어팟이 그렇게 뜨겁지 않은데 무선충전 같은 경우 다 충전이 되었어도 계속 충전 전류를 쏘기 때문에 에어팟 충전케이스가 뜨거워져 있습니다. 이러한 점은 전류가 낭비되는 느낌이 듭니다. 대부분의 무선 충전기가 그러한 점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이폰 또한 무선충전을 하게되면 유선 충전과 다르게 아이폰 자체에 열이 발생합니다. 오래 충전하고 있다가 제품을 들어보면 아이폰에 열이 느껴지니 이러한 점을 고려해서 무선 충전은 장시간 충전하는 것을 권장하지 못할 것 같습니다. 애플 워치는 그나마 3W이기때문에 제품에 그렇게 큰 열을 제공하진 않지만 정품충전기 대비 열에 대해 더 발생을 시키는 부분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워치 충전속도는 당연히 정품충전기보다는 느립니다. 

 

 결론은 이 제품은 사무실에서나 집에서 무언가 일을 하고는 있는데 수시로 제품을 사용해야하는 상황에서 그렇게 대놓고 유선으로 충전은 안해도 될 상황이지만 간접적으로 계속 제품을 사용하는 상황이라면 사용하는 용도로 써야하는 제품입니다. 가격이 3만원대 초중반이 되는 가격에 이 정도 되는 기능은 다른 높은 가격대의 메이커 제품과 비교하자면 혜자와도 같은 가격에 충전기능도 제대로 하기때문에 가성비 제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만 비싼 무선 제품을 사용하지 않은 저로서는 가격대가 나가는 제품을 구매할 필요가 없다는 정도까지는 판단하긴 어렵습니다. 일단 무선제품에 입문할 거라면 이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하면서 경험하는 것도 굳이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은 다시 유선으로 충전하면서 생활패턴의 주기를 맞추고는 있지만 역시나 유선으로 충전을 하게되면 다시금 줄이 지저분해지는 현상은 어쩔수가 없더라고요. 주력으로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은 특히 유선으로 충전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무선 충전시 제품에 열이 가해지는 현상이 조금은 낭비라는 생각도 들더라고요. 사무실에서 이 제품을 사용한다면 추천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내 전기가 나가는 것이 아니기때문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기도 하네요. 

 

제품 구매 후기가 여려분에게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공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

 

이 제품을 구매하시려는 분들은 아래의 쇼핑하기 링크를 클릭

하시면 바로 관련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만렙 3in1 애플워치 아이폰 에어팟 충전독 핸드폰 멀티 고속 무선 충전기 거치대, 애플워치 블랙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아래는 만랩 무선충전기로 아이폰, 에어팟, 애플워치를 동시에 충전을 하는 영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