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경궁 김씨가 김혜경이라고? 답답해서 트위터 로그인까지 해봤네


@08_hkkim 아이디를 쓰고 있는 혜경궁 김씨

이는 누구를 뜻하는건지 사람들이 그렇게 이야기를 합니다.

바로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아내인 김혜경씨를 지목하고 있는데요.

이 이야기는 제가 지난 18년 6월 11일 연합뉴스를 보면서

너무나 말이 안되는 사건을 이유로 고발을 했다는 것을 보고

팔로워가 없는 가끔 하는 트위터에 링크를 공유를 했었습니다.

지금은 혜경궁 김씨의 계정이 삭제됐다고 나와있습니다.



  제가 왜 이 '혜경궁 김씨' 사건을 보고 이재명의 아내 김혜경씨를 고발한 것을 보고나서 너무나 어이가 없었냐고 했었냐면요. 트위터는 미국이 본사이구요. 그리고 본인이 아니더라도 다른 사람의 이름으로 계정을 만들수가 있습니다. 게다가 너무나 다양한 사람들이 글을 올리기 때문에 트위터의 내용을 토대로 고발을 한다고 쳐도 그의 신원이 본인이라고 할 만한 활동이 있었는가에 대해서 정확하게 판가름이 나지 않는다면 왠만하면 무시를 하게 마련입니다. 만약 영향력이 있었다면 실제로 본인이 했다고 인정했었겠죠. 본인이 아니라고 하는데 그렇다면 김혜경씨 본인이 맞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은 도대체 어떻게 혜경궁 김씨가 김혜경씨인건지 알았단 말이지요? 

  중간에 무슨 힘이 있으셨길래 이재명 경기도지사 부인 김혜경씨란 사람이 저 트위터 아이디를 써서 누굴 비난했던 간에 김혜경씨가 본인이 한게 아니라고 이야기했다면 이 아이디에 대한 활동자를 추적하는 것 부터 하는 게 순서일건데 다짜고짜 김혜경씨가 범인이라니, 이게 무슨 건너뛰기 행동인가요? 자신이 법조계에 몸담았다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정보들이 정말 정확한 정보라고 생각하는건지, 게다가 그 정보가 정확한 것은 둘째치고 그 정보를 획득한 경로가 어디에서 얻은겁니까? 개인을 사찰한겁니까?

  라고 하면 그것에 대한 대답은 어떻게 하실건가요? 사람을 고발하기 전에 그 사람이 아니라고 한다면 증거부터 확보를 해야할 것입니다. 그런데 아무런 증거도 없는 상태에서 지금 검찰에서 디지털 포렌식도 하지 않은 상태라는데 도대체 어떤 근거가 고발의 대상이 되는건지 세상에 말도 안되는 일로 죄 없는 사람을 몰아가서 개인적인 감정을 퍼부어대는건지 그러면서 이정렬 변호사, 당신이 진짜 변호사인가요? 그러면서 전직 법관이었나요? 예전에 SBS 블랙하우스에서 나왔던 그를 보면서 전직 법관이었다는 그의 이야길 들으면서 법에 대해 많은 걸 이해해볼 수는 있었지만 6월에 있었던 그의 행동을 보면서 이번 그의 행보는 뭔가 이해하기가 어렵다는 생각이었습니다. 그런데 아직까지 이 일로 그가 5개월간 끈질기게 무슨 사명감으로 죄가 있는건지도 없는건지도 모르는 김혜경씨를 타겟으로 어떤 힘을 가지고 있길래 그런 행동을 하나요? 세상에 전직 법관은 개인을 사찰하는 듯한 확신에 찬 증거가 있다는 듯한 그런 추적을 할 수 있는 권리가 있는건가요?

  이런 논리가 잘못된건가요? 무슨 어그로를 끌려고 하길래 죽은 노무현 대통령의 이야길 필두로 비난 했다는 것에 대해 법으로 해결하려고 해야지, 자신과 전혀 일맥 관계가 없는 사람임에도 불구하고 그렇게 자신있게 타겟팅을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난 노무현이 싫진 않았지만 당신의 행동으로 싫어지려고 합니다. 고 노무현 대통령의 업적이 누군가를 비방하기 위해 세력화가 된다는게 이기적인 집단의 행동처럼 보여집니다. 노무현이 죽어서도 나쁜짓을 하는 것 같아 보인단 말이죠. 그를 비난 했다면 사자명예훼손죄로 당사자들이 고소를 해야할텐데 그렇다면 먼저 트위터의 대상이 누군지는 실체가 밝혀지지 않은 상태인데도 불구하고 원래 법이 이런거라면 세상에 신고할 사람이 정말 많겠네요? 살아있을 때는 지켜주지 못한 사람들이 도대체 왜 그 사람이 죽어서 그를 비방한 사람들을 상대로 적합한건지도 적법한건지도 모르는 상황에 어떻게 절차를 뛰어넘는 증거를 가지고 있냐는 말입니까? 절차를 뛰어넘는 증거를 가지지도 않은 상태에서 그렇게 사람을 몰아가야하는 겁니까? 죽은 노무현 대통령이 그렇게 하라고 죽기전에 그런 고생을 했냐는 거냐구요. 이는 노무현 대통령을 두번 죽이는 행동이나 마찬가지입니다. 노무현을 비방한 그 사람과 똑같은 행동을 했다는 거라는 이야기입니다. 싸워도 정정당당히 법으로 해결하라는 말입니다. 왜 절차대로 하지 않는겁니까?


  살아있었다면 노무현씨가 이런말을 했을까요? 정치적 입장에선 중립을 지지하려고 하지만 인권이 유린 당하는 건 저로써는 참을 수가 없는 일입니다. 이에 가만히 있는 보수층의 야당 또한 절차에 대해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아무말이 없는 것을 보면 이는 우리나라에 보수층에 정말 사람다운 보수가 없다는 것을 느끼게 합니다. 그들도 이번 언론몰이의 공범이라고 보이기도 합니다. 어느 야당 의원도 이런 개인의 인권이 유린당하는 일을 꿰뚫어서 역으로 고발을 하는 경위가 이상하다고 의심을 하는 사람이 한명도 없는게 무척이나 안타까우면서도 만약 김혜경씨가 범인이라고 할지라도 그럼 이 사건을 토대로 고발을 하는 사람이 강자가 되는 현실이 올 것입니다. 고발을 통해서 권력을 차지하려는 사람들이 많이 질 것을 경고합니다. 그런 세상이 올것 같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아마 없을 것입니다.


 이 정도 글이면 사실 대충은 예상이 될 것 입니다. 누군가가 관심을 끄려고 하는 행위를 이재명 도지사를 이용해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어떻게 보면 이재명 도지사는 바보같은 존재입니다. 야당에게는 먹이감이나 다름 없는 존재이죠. 게다가 여당도 그렇게 큰 힘을 발휘하지 않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번에 더불어민주당의 표창원 의원도 멀리서 결과에 대해서 지켜보려고 하는 입장이더군요. 사실 중간을 건너뛴 과정을 보면 역으로 정확하게 팩트를 짚어 볼 이야기도 언급을 할 것도 같은데,,, 진짜 정치를 하는 사람이 나타나지 않았다는 것만 느껴지네요.



현재  이재명 도지사 트위터의 혜경김씨 고발사건에 대한 트윗


  저는 이재명 도지사를 지지하는 것이 아닙니다. 정치인의 아내라는 이유로 죄가 확정된 것도 아닌 한 가정의 여자가 그렇게 법을 아는 법조인들 및 경찰들에게 압박을 받으면서 언론의 희생량이 되는 것이 어이가 없다는 것입니다. 법을 아는 법조인들이 도대체 왜 노무현을 비방했다는 글을 올렸다고 판단할 수 도 없는데도 불구하고 사람을 몰아가는 그런 현실에 가짜계정을 수 없이 외국에서 만들어서 언론몰이로 사람 하나 골로 보내는 것은 일도 아니겠구나 하는 그런 잘못된 무기의 개념을 퍼다 나르는 행위를 보면서 우리나라는 정말 수학을 싫어하는구나라고 느껴질 수 밖에 없더군요. 그래서 결국엔 이재명의 배우자이기때문이다. 라고 한다면 그건 정말 개보다 못한 행동입니다. 남의 개인정보가 해킹이 잘되는 요즈음, 정말 대표적인건 자신의 핸드폰번호나 이메일의 정보가 마케팅의 수단이 되는데 본인의 허락도 제대로 된 상태도 아닌 상태에서 싸게 팔리는 이야기는 잘 아시죠? 그래서 혜경궁 김씨의 트위터에 나오는 김혜경씨라고 추론되는 상황의 이야기들은 아무런 쓸모가 없는 겁니다. 가짜 계정이면 이야기도 그럴듯하게 만드는게 요즘 스미싱 추세인데 말이죠. 인생에 있어서 스미싱 걸려본적 없음 말을 하지 마라고 해야겠네요. 법의 권한을 통해서 밝혀진 정확한 정보들이 결국엔 진실이 될 것입니다. 


  정말 이해가 안가는 건 김부선씨, 그리고 혜경궁 김씨, 조폭 연루설, 정말 오래된 사건이면서도 아직도 하나 해결된게 없습니다. 말이 안되는 상황이라고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누군가는 이 일에 책임을 져야할 건데 말이죠. 누구하나 책임지지 않습니다. 정말 이번 사건도 고발자의 실수라고 한다면 말이죠. 앞으로 더 이상 고발당하지 않길 바랍니다. 이재명 도지사님, 이젠 역으로 모든 타겟은 경찰, 그리고 신고한 당사자들에게 이목이 쏠리는게 정상일테니 말이죠. 사필귀정


6월 11일 당시 연합뉴스 기사


이정렬 변호사(수원=연합뉴스) 강영훈 기자 = 11일 오후 이정렬 변호사가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을 찾아 '혜경궁 김씨' 사건 고발장을 내고 있다.

국내·외에 거주하는 1천432명의 의뢰를 받은 이 변호사는 이날 경기도 수원시 소재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을 찾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경기지사 후보의 아내인 김혜경씨와 성명불상자 등 2명을 공직선거법 위반 및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고발했다.

이 변호사는 고발장에서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인 '@08__hkkim'의 계정 정보에 나타나는 휴대전화 끝 번호 두 자리와 이메일 주소 등을 토대로 볼 때 해당 계정주는 김씨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주장했다.


내 이메일 주소는 왜 koreabboy@naver.com 인데 거기엔 내 휴대폰 번호가 안들어갔는데, 트위터 아이디에 꼭 휴대폰 번호가 들어가야하나? 라고 말하면 말도 안되는 주장이죠? 내 이메일 주소에 왜 내 이름의 약자가 안들어갔지? 정말 말도 안되는 의심을 하는 대목입니다. 그렇다면 이 이메일 주소는 내 이메일 주소가 아닌거네요? 이 사람은 휴대폰이 없는거네요? 라고 이야기하면 어떤 답변을 요구할지 말이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