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실적 반영일자가 궁금하다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구글 애드센스에 대한 이야기를 올리게 되었습니다. 우선 저는 한달에 포스팅을 자주올리지 않으면서도 매달 20달러전후의 수익을 계속 받고 있는데 결국 4월에 마지막으로 입금을 받은 후 드디어 7개월만에 누적달러 100달러를 돌파하게 되었네요, 이제 제가 본격적으로 이번달부터 프리로 들어가기 때문에 어떻게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말고 계속 소득을 만들어야 한다는 사실에 봉착해 있기에 그래서 조금씩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상황에 봉착하면 결국 하게 된다고 하잖아요, 일을 그만두려고 결심하고 회사에 통보하기 전까지는 동기부여가 잘 안되는 게 있었습니다. 결정을 하고 누군가에게 통보한다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향성을 정하는 것이기에 이젠 불로소득을 어떻게든 만드는 방법을 매일 찾아내면서 사는 것이 인생의 목표가 되었다고 할까요, 이 타이밍에 적절하게 구글 애드센스 실적이 100달러가 돌파해서 다행히 뭔가 간절하면서도 포스팅 거리가 생겼다는 것에 운이 좋다고 생각하게 됐네요. 시간 투자대비 즉각적 효율은 없어도 지속적으로 투자한다면 괜찮은 사업이 될수도 있겠죠.

우선 제가 이번 포스팅에서 이야기할 내용은 구글 애드센스 실적이 언제 반영이 되는건지에 대해서입니다.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의 누적 실적이 다음달에 반영이 된다는 기본적인 사실은 아실거라고 생각하는데요. 다음달에 굳이 언제 반영되는건지 몰라도 자동으로 실적이 들어올거라는 생각에 사실 7개월만에 100달러 돌파에 그 전달에 누적 실적이 97달러였으니 3달러만 더 누적되면 익월에 무조건 100달러 이상을 받게 되니 관심을 가지지 않을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11월 1일에 실적이 올라가는 건지 관찰해봤습니다, 그런데 이게 왠걸??


97.69달러가 그대로인겁니다! 캡쳐 사진은 실적캡쳐를 11월 1일 캡쳐했다는 내용입니다. 설마 내 블로그가 저품질에 걸려서 그런건가 고민도 많이 해봤는데요. 그래서 실적이 발생해도 받지 못하는건가 하는 그런 의심도 해봤지만 그런 일은 아니겠지 하면서 하루가 넘어가야 반영되는거 아닐까 싶어서 기다렸다가도 좀 불안하니까 알아보았습니다.

저처럼 전달에 실적에서 조금만 더 올라가게 되면 입금을 받으실 수 있는 조건에 있는 분들은 언제 실적이 반영되는지 궁금해 하실수도 있을 것 같아서 이 포스팅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애드센스 고객센터에서 문의 메일을 먼저 보내봤지만 딱히 답변이 오는데가 아니기에 어쩌다가 지급에 관련한 안내문을 찾게 되었는데요. 일단 구글의 설명을 찾기가 우리나라의 방식과는 많이 차이가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찾기가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똑같은 루트로 돌입하기가 어렵다는 건 이 애드센스를 1년 이상을 사용한 저로서도 조금은 불편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오랜만에 접속해도 한눈에 들어오는 스타일은 아닙니다. 그래서 이건 캡쳐를 해두고 포스팅을 해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죠.


애드센스 수입은 월 단위로 지급됩니다. 한 달 동안 예상 수입이 발생하고 다음 달 초에 수입이 확정되어 지급 페이지에 잔액이 기록됩니다. 계정 잔액이 지급 기준액을 초과하고 지급 보류가 없으면 매월 21일과 26일 사이에 수입이 지급됩니다. 수입이 지급되는 정확한 시점은 시간대, 21일이 주말이거나 공휴일인지 여부 및 선택한 결제 방법에 따라 달라집니다.

6월 한 달의 예상 수입이 산정된 경우 7월 3일경에 6월 1~30일의 최종 확정 수입이 지급 페이지에 반영됩니다. 이렇게 되면 6월 수입과 계정에 적립된 다른 금액의 지급이 7월 21일 경에 일괄적으로 이루어집니다.


캡쳐한 내용처럼 지급 페이지에 반영되는 시점은 매월 3일이라고 합니다.



아,,, 그래서 오늘 확인 해보니 이렇게 잔액이 120.39달러, 100달러를 돌파하고 말았네요. 즉 이번달 11월 20일은 수요일이니 외화로 120.39달러가 입금이 될 예정입니다. 한화로



14만원이나 되는 돈이 입금이 되는군요. 시간대비 투자한 금액이 그렇게 많이 나오는 건 아니지만 정말 블로그를 전문적으로 써본다면 한달에 그래도 30~40만원은 벌지 않을까 싶어요. 그래도 저는 수익원을 여러모로 만들고 싶어서 지금도 열심히 그 부분을 진행해보고자 하니 열심히 앞으로도 진행해볼 예정입니다. 유튜브는 좀 많이 모자란 거 같더라구요. 여러분들도 잘하는거 포기하지마시고 수익을 위해 열심히 달려보면 이렇게 좋은 일이 계속 있을 것 같아요. 잘모르시는 부분이 있다면 저는 '구글 애드센스로 돈벌기' 라는 책을 좀 추천드리고 싶어요. 이곳엔 아주 쓸만한 팁이 많은데 나온지는 시간이 됐어도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는 정말 요긴한 책이라고 생각해요. 저도 오랜만에 다시봐도 마케팅에 대해서 다시 배우는 시간이 되면서 정말 삶에서 마케팅이란게 중요하다는 걸 새삼 느낀답니다. 




돈 많이들 버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