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억 만들기 프로젝트 20. 유튜브는 즐겁다, 그리고 강사가 되리다


요즘 포스팅을 하지 못한 상태에서 제가 계속 집중하고 있는 건 유튜브입니다. 사실 그 동안 유튜브 영상을 그렇게 집중하지 못하다가 매일 영상을 올리면서 구독자가 늘어나는 것을 보니 조금씩 제 유튜브가 발전하고 있는 모습을 보게 됐습니다. 그 이유에는 지금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가 큰 도움이 된 것이 사실입니다. 글을 매일 쓰면서 늘게 된 글쓰기 능력은 완벽하진 않지만 또 하나의 새로운 나라는 유일한 역사를 쓰기에는 독보적이라고 생각이 되기도 합니다. 이 일이 아니더라도 다른 다양한 분야에 도전하면서 좌절하는 일은 분명 생기곤 합니다.

최근 아지트샵 관련해서도 저로써는 큰 지출임에도 불구하고 결국엔 절실하게 배운 것들이 많았습니다. 워렌버핏의 명언을 이젠 실천할 때가 왔다는 것이 제게는 경험으로 큰 재산이 되었습니다. 제가 지금 읽고 있던 P2P 투자 관련 책에서 워렌 버핏의 명언이 나오더군요. 1. 돈을 잃을 일을 하지말고 2. 돈을 잃을 일을 하지 않는 것을 기억하라는 것... 그래서 저는 1번만 실천했다라는 것을 주식과 아지트샵을 통해서 절실히 배우게 됩니다. 사실 경험이라는 것, 돈, 배움 이 모두 보이지 않는 것입니다. 돈은 사실 대체할 물건이 있지만 이는 가치일 뿐입니다. 경험, 돈, 배움 모두 가치입니다. 상대적이지만 개인으로 봤을땐 어떤 마음가짐을 가지느냐에 따라 발전할 수 있는 무형의 재산이 쌓여가는 것입니다. 돈이 있어도 이 돈이 짐이 되는 경우가 있듯이, 예를 들어 경제적으로 나는 많이 벌었기 때문에 아이들을 위해 돈을 쓰는데 계획을 세운다거나 불우이웃을 돕기 위해 이 돈이 잘 쓰여졌는지 확인한다거나 할때 과정이 본인이 직접 처리할때 쉽지 않고 불편해진다면 이는 돈이 짐이 되는 결과를 보여주기도 하죠. 항상 마음가짐은 사람이란 가치로 향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해야할 것입니다.

유튜브를 하면서 매일 한명,두명 늘어나는 구독자를 보면서 저도 이제 조금씩 자신에 대해 자신이 생겨납니다. 강사를 하고 싶던 저의 꿈도 이제 포기하지 않고 조금씩 실력을 차곡차곡 쌓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유튜브는 제게 강사를 할수 있는 꿈을 다시 세워줬습니다. 준비라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건지 사실 막연하게 하고 싶은 것과 실패라는 것은 과정일 뿐이라고 생각하는 마음은 정말 마음가짐에 따라 내 꿈이 스트레스가 되느냐 아니면 그 꿈이 내 삶을 즐겁게 해주는지 결정을 해줄 것입니다. 즐기는 자를 이길 수 없다는 말처럼, 즐기는 여정이 쉽지는 않았지만 여행 전문가 한비야씨가 했던 명언 중에 길에 대한 이야기를 한게 기억납니다. 지금 자신이 가고 있는 길이 어딘지 잘 모르고 있더라도 목적지가 어디인건지만 기억하고 있다면 결국 그 곳에 도착할 것이다는 말,


중요한 것은 자신의 목적지를 절대 잊지 않는 것입니다.
강사를 잠깐 했었고 그 인생에 가치를 부여했던 저 자신이 이제 어떤 인생을 살아야할지 하나씩 채워가면서 삶은 불완전하지 않은 내가 살아있는 세상의 이유가 되어 갑니다.


커피숍에서 사람들은 커피를 마시죠. 그런데 이런 인생이 왜 나와는 멀게 느껴졌을까, 그들을 왜 두려워 했을까 생각하면서 살았던 지난 삶을 돌이켜보면서 이 세상에 수많은 모든 것들은 매번 창조되기 위해 존재하고 있다는 것을 이 모든게 기회의 삶으로 바뀌고 있다는 것을 30대 중반의 행복한 부자가 되기 위한 한걸음, 그리고 한걸음을 더 걷는 플래너TP 가 되고 있어서 인생에 감사함을 느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