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억 만들기 프로젝트 12. 중심이 정확해야한다.


이번주에 들어서 유튜브와 블로그에 지속적으로 게시물을 올리고 있습니다. 하면서 느낀거지만 욕심을 조금만 덜부려도 할 수 있는 게 편해진다는 것을 알게 됐네요~ 사실 유튜브는 내용이 부실하긴 해도 영상을 올려가면서 중간중간에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나오면 그때마다 집중해서 한작품씩 나오는 수준이니 그렇게 하는게 훨씬 유튜브 운영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 보입니다.

일단 사진에서 보듯이 개인회생을 하기 위한 서류를 등기로 방금 발송한 상태입니다.  서류가 도착하면 알겠지만 다음주부터 개인회생을 하기 위한 절차가 진행될 것 같습니다. 이제 더 이상 감출 것 없이 내가 하고자하는 일을 솔직히 밀고 나가야할 것입니다.

여러가지 일을 하면서 느끼는 건 확실한 것이 아니면 도전을 하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아지트샵을 하면서 수익은 하나도 나질 않았습니다만 지속적으로 마케팅은 배우고 있는 중입니다. 제 근본적 문제는 쉽게 실증을 내는 것입니다. 이러한 기약없는 영업은 저에게 잼병이라는 걸 매번 느끼는 것 같습니다. 유일하게 자신 있는 건 논리적으로 설명하려는 것? 이런 것에 대해서는 유익하다고 여기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금융쪽은 공부하면 공부할수록 남는 재산이라고 해야할까요, 최근 P2P 관련 책을 받은 것 또한 약간은 읽어봤는데 관심을 분명히 가져야할 분야는 맞는 것 같더라구요. 몸은 하나고 시간은 한정되어있기 때문에 그에 맞게 효율적인 준비를 하지 않으면 안될 것입니다.

요즘은 글을 쓰는게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가치관에 대해서 상세하고 세밀하게 설명할 수 있으니 말이죠. 자유라는 이름 하에 내 시간이 기록 될 수 있는 훌륭한 매개체입니다.

이번 개인회생이 진행되는 것을 필두로 3개월간 알아봐야할 것, 공부해야할 것, 정리해야할 것 들에 대해 미리 계획을 세워야할 것 입니다. 서류를 보냈다는 것으로 이제 걱정해야할 일을 모두 정리하고 앞으로 나아갈 일만 남았습니다. 첫 단추를 풀고 이제 냉정하고 철저하게 계획과 실천만이 존재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생활화가 될때까지 변수에 대해서도 걱정해야겠죠. 틈틈히 변수가 발생될것도 미리 큰 틀에서는 어떤 방어장치를 만들 수 있는지 생각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