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억 만들기 프로젝트2 - 개인회생을 한다면, 무엇을 해야하나




개인회생을 하게 될 경우 3년이란 시간이 묶이게 되는건데요. 2019년, 현재 최저 생계비용이 100만원이기때문에 기본급을 번다고 하더라도 70만원은 내야하며 2인 생계최저비용은 170만원이기때문에 최저시급을 벌어도 낼돈은 그렇게 많이 없게 되는 거죠. 그래도 어느정도 한달에 30만원까지는 내라고 하는게 정상이겠죠. 그래서 저는 2인부양을 생각해보고 있었습니다. 다만 그걸 인정할 수 있는 서류가 뭐가 있는지 알아봐야한다고 하더라구요. 개인회생을 하기 위해 먼저 접한 정보이긴 하지만 누구의 말이 맞는지 개인회생을 접수할 때 확실히 알아보고 가장 이로운 쪽으로 결정해야겠죠. 3년이란 시간을 버리는 거라고 생각하기 보다 그 동안 어떻게든 3년후에 남길 수 있는 큰 자본을 계획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3년간 회사를 다닌다라고 했을때 개인회생이 끝나면서 내게 확실히 남는 돈은 퇴직금, 한달에 200이상 버는 회사라면 600만원이 남는 샘입니다.


매년 값아야 하는 금액은 소득신고를 통해 바뀌게 됩니다. 그래서 함부로 갑자기 많이 벌었다가 내년에 한달에 값아야 할 금액이 높아지면서 그렇게 되다가 내년에 돈을 많이 못버는 일이 생기게 된다면 개인회생은 낭패가 되는 리스크가 생기는 거죠. 중간에 개인회생을 위한 매월 납부금을 납부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개인회생을 처음부터 다시 해야하는 그런 위험한 일이 생기기 때문에 한번 결정했을 때 최대한 3년간 어떻게든 성실히 값기 위해 돈을 못벌고 있더라도 공부를 하는 기간을 가져야겠죠.

아니면 그 공부하는 시간을 누군가에게 3년후에 급여를 받을 수 있는 계약을 하는 조건으로 했을 때 그게 가장 이상적인 내용이긴 합니다. 그렇게 할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 사람이 믿을 수 있는 사람인건가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해야겠죠. 계약자체에 기본급만 받기로 3년간 하다가 인센을 한번에 받는 계약을 법적으로 할수만 있다면 꼼수이긴 하지만 죽어도 죽은게 아니라는 결론입니다.

그런 계약이 가능한건지는 한번 노동법 관련해서 전문 변호인과 상의 해보는 게 좋겠죠.

되도록 하고 싶은 일은 강사일이긴 한데 이런 분야는 대부분 믿을 수 있는 인프라기 때문에 허락만 된다면 언제든 도전을 바로 하고 싶네요. 믿져야 본전이니까 노동법에 대해서 먼저 상세히 알아보고 계약할 수 있는 직장에 문의를 하는게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이게 가장 이상적인 방안이고

그게 안된다면 2안은 기본급만 버는 일을 하는 것으로 가닥을 잡거나 되도록 개인시간이 많은 일을 하는게 가장 유리합니다.

부업을 되도록 세금이 신고가 안되는 현금을 받는 일을 찾아보는게 가장 현명한 방법이겠죠. 하지만 가능하다면 바로 많은 돈을 버는 방법을 찾는게 빠른 방법이겠지만 말이죠.

3년간 무엇을 할지는 정말 고민고민해서 결정해야겠지만 정말 부자가 되기위해 많은 걸 여기에 쏟아야할 것 같습니다. 실전에 부딪치면서 투자하는 그런 일을 계속 해야하는데 그럴려면 무엇을 할지 정말 한동한 고민을 해야겠죠. 부동산, 재테크, 강의, 주식, 홈쇼핑등 돈을 벌 수 있는 가능성이란 가능성은 3년간 무조건 마스터한다고 생각하고 매일 배워야하겠죠. 투자금이 있어야 실전을 투자해보는데 그건 안될거 같으니 배우는 쪽으로 한다면 강사나 부동산쪽 일이 훨씬 유리하겠죠. 물론 쇼핑몰도 제대로 공부를 해서 운영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분명 처음부터 수익이 나지는 않을 것이기때문에 이 3년간 어떻게든 돈이 되는 일에 대해서는 모두 접해서 공부를 하는 기간으로 받아들어야할 것이며 공부한 것을 포스팅이나 유튜브로 기록하는 일정을 세워야겠죠.



신은 나에게 3년이란 시간을 주었다고 생각해요. 저는 이 기회를 놓치지 않을 겁니다. 쇼핑몰, 부동산, 재테크, 투자관련해서 할 수 있는건 뭐든 하나씩 적립해서 경험치를 키워나갈 것입니다. 우선 지금 하고 있는 아지트샵 쇼핑몰은 뭔가 잘은 몰라도 이쪽 세계를 경험하면서 한가지씩 능력을 키우고 있는데요. 매일 시간을 투자하면서 시간이 모자라지만 수익이 나지 않더라도 계속 부딪쳐 볼 예정입니다.

아마 내일도 이 개인회생 관련해서
다시 기록을 정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루만에 플랜을 결정하기엔 조금은 서투른 감이 있기때문에 여러가지 변수들을 기록해서 가장 확실한 계획을 세우는게 실패하지 않을 확률이 높겠죠! 오늘이 지나가기 전에 글을 마무리 지으려 했는데 하루가 넘어가고 말았네요.

기록은 계속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