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미인 미란다 커의 시크릿 과일 '노니'

깨닫는 생활의 기술|2018. 10. 13. 10:38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열대과일 노니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니는 할리우드 스타 미란다 커가 건강 관리와 피부 미용을 위해 노니쥬스를 즐겨 먹었다고 알려지면서 노니의 효능노니 섭취 방법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늘고 있는데요.

  노니는 남태평양 지역의 화산 토양에 서식하는 열대식물입니다. 노니 열매에는 칼슘비타민 등이 풍부하며 시스테인아르기닌시스티딘글루타민글리신세린티노신 등 다양한 18종의 아미노산, 200여종의 피토케미컬(식물영양소)이 들어 있어 노화 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노니에 함유된 프로제로닌과 이리도이드 성분이 자외선으로 손상된 피부세포를 재생시키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모르핀의 75%에 해당하는 진통 효과를 가지고 있는 노니는 항암 효과가 있어 염증 개선에 좋으며 요산을 줄이는 데도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주로 괌이나 하와이피지뉴질랜드 등 남태평양 지역에서 서식하는 노니는 강한 치즈향 때문에 치즈 과일로도 불립니다. 



효능

  풍부한 프로제로닌 성분은 세포를 회복 및 재생시키는데 큰 역할을 하며 일반적으로 제로닌이 풍부하지 않아 손상된 세포에 공급되는 경우 뛰어난 회복력을 보여줍니제 기능을 다 하게 해주는 노니는 다양한 효능을 보이는 식물인데요. 주 효능으로는 관절염궤양피부병 완화 등이 있으며 면역력과 소화에도 좋다고 합니다.




먹는 방법!

  항노화 작용이 탁월한 노니는 냄새가 고약하고 맛이 없어 생과로 먹기는 힘듭니다. 노니쥬스노니환, 노니가루, 노니차 혹은 건노니 등으로 가공하여 먹는 것이 일반적인 섭취 방법입니다. 노니의 권장량은 약 3g으로 알려져있으며 부작용으로는 다량 섭취시 가려움을 유발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노니 가루나 분말로 섭취하는 방법은 노니 분말 가루는 물에 완전히 녹지 않아 물에 타서 마시면 목 넘김이 매끄럽지 않을 수 있으니 노니 가루를 섭취할 경우 요플레, 요거트 등에 섞어 먹습니다. 

  노니 주스로 섭취할 경우 노니 원액 하루 60ml 정도, 종이컵 2/3 정도의 양을 1~2회 나눠 먹습니다. 일반적으로 15프로의 함량을 지니며 원액의 맛을 중화시키는 목적으로 첨가물 등이 사용되며 포도주스설탕 등을 섞습니다. 지속적인 복용이 중요시되며 주스의 경우는 다량 및 장기 음용해야 효과를 봅니다. 

  농축 액기스, 높은 함량을 갖기는 힘든 부분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과즙만 들어가 있는 주스보다는 노니 함량이 높은 편이며, 음용시 65ml~75ml의 분량으로 14일간 점진적으로 복용량을 늘려 나가야 합니다. 고약한 냄새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방법 이기도 합니다.


 


다양한 노니효능

  다양한 효능의 노니는 혈액순환, 고혈압 예방, 항염증, 항암효과, 항산화효과, 노화방지, 피부미용, 면역력 증진 기능, 진통효능, 남성 스테미너에 좋다고 합니다! 성 호르몬 분비를 도와 스테미너를 상승시키고, 피로를 없애 원기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면역기능을 높여 염증을 치료하고 근육통과 관절염에도 효과적이고 또 노니의 쓴 맛으로 심장의 열을 꺼뜨려 심장 기능강화, 혈액 숙환 개선을 통해 혈압을 강하합니다.

1. 면역 시스템 강화

노니에 포함된 풍부한 항산화 물질은 세포 재생과 상처 치유에 도움을 주는데요. 노니를 섭취함으로써 대식 세포들을 자극시키고, 면역 체계를 강화시켜 더 많은 림프구를 생성합니다. 특히 노니에 함유된 스코폴레틴은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스코폴레틴은 항균, 항염증, 항곰팡이, 항히스타민의 특성을 지니고 있어서 전염성 박테리아 등과 싸우며 몸을 보호합니다.

 

2. 피부 개선

노니의 항박테리아 및 항염증 특성은 세포 수준에서 작용하여 여드름, 화상 , 알레르기 피부 반응 및 두드러기를 포함한 다양한 피부 질환을 치료하는데 유용한데요. 노니에는 피부의 주름을 방지하는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세포막의 효율적인 기능을 지원하고, 비정상적인 세포를 정상화시켜 젊고 건강한 피부로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심장 건강 증진

노니를 섭취함으로써 혈관 내의 혈액을 원활하게 흐르게 도와주며, 혈압을 조절하고 건강한 심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유익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데요. 노니는 심혈관 건강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4. 염증 완화

노니는 관절염으로 고통받는 환자의 통증을 경감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노니의 진통 성질은 시판되는 진통제와 치료 효과가 일부 동등하며, 관절염과 관련된 관절 파괴를 감소시키고, 관절염 및 기타 관절통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5. 변비 해소

노니는 변비를 예방하고 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데요. 수용성 섬유질이 많아 장의 변형을 완화하고, 대변을 부드럽게 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노니 주스를 꾸준하게 섭취하면, 변비를 예방하거나 해소할 수 있습니다.



노니 부작용 

  칼륨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고혈압약을 드시고 있거나 고칼륨혈증, 신장질환을 앓고 있다면 섭취를 삼가해야합니다. 기침이나 설사, 졸음 등 발생할 수 있는 장시간 운전하는 분이나 평소 소화불량을 겪고 있다섭취를 주의해야 합니다.


신이 주신 음식인 노니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미란다 커가 항상 젊게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은 이 노니였다고 하네요.

여러분들도 항상 건강하고 젊게 행복하게 사실 수 있도록

이번 기회에 노니를 한번 접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감사합니다!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