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맛집탐방, 장수식당 - 오리쌈밥! 가격에 놀라고, 맛에 또 놀라고... 1인분도 된다고?!


  안녕하세요. 오늘은 맛집소개를 해드릴텐데요. 여러식당 찾아가다보면 이 집은 꼭 다시가야겠다고 생각되는 곳이 있잖아요? 그곳이 바로 오늘 소개해드릴 '장수식당' 이란 곳인데요. 부천역에도 있는데 거긴 아니구요. 원미구청 부근에 있는 장수식당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위에 사진은 오리쌈밥 2인분입니다, 가격은 1인당 6천원! 2인분을 시켜야하느냐? 아닙니다. 양은 작은거 아니냐? 아닙니다. 밥은?



밥도 당연히 나오구요. 이건뭐... 가성비 갑이네요.

상추, 양배추, 된장국, 연근, 멸치, 김치, 각종나물, 고추, 재래식 된장, 

게다가 튀김까지... 저기 뒤에 안보이는 나물이 또 있습니다.




고구마튀김하고 깻잎비슷한 튀김인거 같아요.




  처음나올 때 저렇게 양념버무린 오리고기와 함께 어마어마한 부추가 올라가 있는데요. 

저게 2인분인데 부추양이 저정도면 상당한 거죠.



  버너 위에서 바로 조리를 합니다. 

오리고기는 이미 익혀서 나온 상태인 것 같더라구요. 

중불에서 약간 조려서 부추랑 섞어서 잘 볶은 후에 먹었네요.



  이게 바로 오리쌈밥 2인분입니다. 게다가 이 식당의 장점은 1인분도 주문이 된다는 점입니다. 전에 여기서 제육백반(5,000원)과 김치찌개 (5,000원) 을 1인분씩 시켰는데 시간은 걸렸지만 각각 푸짐하게 나왔던 것에 여기 참 괜찮다고 느꼈는데요. 직장인이 왠만하면 점심값이 5,000원도 저렴한 편이고 부담없다고 느낄만한데 여기서는 6,000원 가격대의 음식을 오히려 먹게 되더라구요. 5,000원 대 가격의 메뉴들의 서비스가 너무 좋다보니 (제육백반은 드셔보면 6,000원 값어치 정도합니다.) 반찬리필도 부족하면 적당히 이야기하면 되는데요. 개인적으로 5,000원 메뉴 먹으면서 그 식당밥 맛이 없으면 가격대 올린 음식으로 시도를 잘 안하는 편인데 여긴 일단 5,000원대 음식을 먹어보면 생각이 달라질 것입니다. 5,000원에 제육쌈밥 1인분을 드셔본다면 맛도 실망하지 않을뿐더러 오리관련 메뉴 중에 지금 소개하는 오리쌈밥은 퀄리티도 좋으면서 가격이 1인분에 6,000원이면 정말 싸다고 느끼실 겁니다.

​​



  오리고기의 양이 이정도에다가 양념, 그리고 밑반찬이면 마트에서 사서먹어도 이 모든게 적어도 15,000원은 더 할 것입니다. 밥을 다 비워내고 더 먹을 수 있을 정도의 맛있는 양념과 생각외로 총 2.4인분 정도되는 오리고기의 양은 충분히 이 식당에 더 맛있는 음식들을 찾아볼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김치찜 6,000원, 보쌈정식 7,000원, 삼겹살 11,000원, 칼국수 5,000원, 굴밥 7,000원, 동태탕이 6,000원인데 이중 동태탕은 이번 겨울에 꼭 먹어봐야겠습니다. 김치찜도 소주안주에는 그만인데 저녁에 퇴근하고 기분전환할때 부담 없이 시킬 수 있겠네요!

​​



  메뉴 가격대를 보시면 가장 만만한 가격대가 5,000원이고 거기서 6,000원대 메뉴가 다양하게 더 많아서 일단 5,000원 메뉴인 제육백반을 꼭 드셔보길 바랍니다. 그리고 마음에 드신다면 6,000원대 메뉴로 가셔도 좋은데 여기 식당요리이모님이 영업은 잘 하시진 않지만 밥가지고 이윤을 잘 남기지 않으려는 것(남는게 많이 없을 듯한 식사구성)과 시크한 명함 건네기는 왠지 이곳을 알려줘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게 합니다.

  대구탕도 6,000원인데 한번 추운 겨울에 꼭 먹어봐야겠네요. 맛은 보장하는게 기본적으로 된장국을 주시는데 간이 부담없이 먹을 수 있게 끓여놓은 걸 보면 분명 내공이 대단한 요리를 하시는 분인 것 같았습니다. 오리쌈밥의 양념도 자극적이기 보다는 밥이 잘 넘어가게 식욕을 돋굴정도의 풍부한 양념으로 공깃밥 하나를 더 시키고 싶은 충동이 있었지만 고기가 남아서 다 먹느라 배를 채웠네요.



  계산하다가 쿨하게 명함을 건네주신 식당이모님, 자신있는 단체손님도 받는다는 이야기로 자연스럽게 영업하기

  백반, 옻오리, 옻닭전문인데, 몸보신 할 수 있는 닭백숙, 오리탕도 부담없는 가격 6,000원에 먹을 수 있다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오리 주물럭이나, 생오리 로스도 28,000원인데 4인기준이면 충분히 배부르게 먹는다고 하네요 :) 소주안주로 제격이겠죠? 건강에 좋은 오리요리로 몸보신하시면서 맛도 즐기시고 가성비도 누리시고 부천 원미구청쪽으로 오신다면 이 곳에서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부천역1 호선에서 춘의역 가는 길 사이에 위치해 있으며 

원미구청 건너편에 쌍용자동차를 막 지나자마자 왼쪽 골목으로 들어가면 보입니다. 

부천역 1호선에 있는 장수식당이 아닌

원미구청역 부근에 있는 식당입니다.


아 저녁도 여기서 먹었으면 하네요.

즐거운 식사 시간 되세요!

감사합니다.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