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프리미엄클럽 2 에 대한 결론

플래너의 IT생활|2018. 8. 28. 18:34

결국 이번에 아이폰7plus의 할부금 50만원을 없애버리고 아이폰6s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아이폰6s의 출고가는 35만원정도입니다. 즉, 할부원금 15만원을 줄이고 새폰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요금제를 지금보다 2만원 더 낮춰서 쓸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이번에 KT에 인터넷에 가입할 수 밖에 없어서 결국엔 번호이동 하는 방법까지 다 알아봤습니다.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봐서 결론에 이른 것은 아이폰7plus가 30개월 할부로 들어가도 선택약정은 2년으로 들어가기때문에 그리고 프리미엄클럽2는 할부금 18개월 납부 이후 들어가기때문에 선택약정이 6개월 남은 상태에서 아이폰7plus를 반납하게 될 경우 할부금을 없에게 됩니다. 그런데 이게 웃긴데



선택약정을 선택했어도 공시지원금 할인기준을 적용한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내 자신이 기억은 못하고 있는건지는 모르겠지만 결국 잔여할부금 모두를 값아준다는 게 아니었습니다. 계약당시 할부원금은 총 115만원이었습니다. 할부금 41만원정도만 감면 시켜준다고 하는데요. 공시지원금을 받지는 않았어도 공시지원금의 추정금액을 제외한 금액 기준으로 40% 를 지원한다는 말을 하는데, 말이 지원이지 내 단말기를 반납하는데 지원이라는게 말도 안되는 소리죠. 바로 알아봤는데 아이폰7plus를 중고로 팔아도 41만원은 나옵니다. 번호이동을 바로 할 경우 선택약정에 대한 위약금이 나오기때문에 선택약 다행히 전에 개통했던 대리점에서 할부금 나머지금액까지 처리해준다길래 결국 6개월간만 SKT에서 더 쓰는 조건으로 하고 출고가가 가장 낮은 기기들을 봤지만 결국 아이폰이 나중에 중고폰으로 가기에 감가상각이 가장 안전하다는 것을 이번에 또 느꼈습니다. 출고가만 값으면 되는 부분이라 6개월 후 아이폰6s를 KT로 번호이동 해서 계속 쓰거나 그때 되면 아이폰 새 버전이 나올 것이기때문에 번호이동 할 때 새로운 아이폰을 구매 후 기존 아이폰6s를 중고로 판다고 하더라도 리스크가 크진 않은 이동입니다.

일단 6개월간 KT통신요금 결합 할인을 약 1만원씩 못받는다고 하더라도 6만원 손해더라도 대리점에서 10만원은 손해를 막아줬으니 4만원 이득이라고 생각하면서 결국 아이폰6s를 그대로 6개월 후에 번호이동 해서 쓴다면( 그때까지 아이폰6s가 느리지 않다면 ) 현금완납이기때문에 KT 번호이동 후 선택약정할인까지 받는다면 결국 돈을 가장 아끼는 방법으로 진행 가능 한 것이죠.

할부 18개월 동안 완납시 선택약정도 18개월 할인을 받았습니다. 이후 아직 12개월 할부값을 내야하는데 프리미엄클럽2로 기변 후 잔여할부금 면제 후에 6개월만 선택약정 할인을 더 받으면 되는 건데 그 6개월이 이중 약정이 된다는 뜻입니다. 기존 선택약정 남은 6개월 유지조건과 더불어 새로운 선택약정이든 공시지원이든 2년으로 해야한다고 하는데, 선택약정요금 할인을 KT에서 받을거라면 굳이 할인을 받지 않아도 되죠.



예전에 요금제에 따른 요금제 약정이 선택약정처럼 바뀌었는데 말만 다르지 결국엔 요금제 할인 약정을 하느냐 안하느냐 더군요. 요금제는 조금씩 올리면서 혜택을 필요 이상으로 올리는 것으로 무마하는 그런 마케팅방법에 필요이상의 통신비가 나가게 되는 것이죠. 역시나 결국엔 어떻게든 기계를 바꿀땐 가장 합리적으로 생각해야하다보니 부정적인 발언이 나오기 일수입니다. 하지만 2년동안 쓴다고 생각했을 땐 한번만 고생을 해야하는 것은 어떻게 보면 정당한 선택이라고 할 수 있다고 봅니다.

그러니 여러분들도 이 프리미엄 클럽2로 혜택을 보신다는 생각은 버리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어요. 그냥 2년쓰고 중고로 팔면 되는건데 말이죠. 6개월 먼저 팔아서 저가폰으로 바꾸고 시간적인 면에서 장단점이 있겠죠. 하지만 지금 아이폰7plus도 충분히 좋은 폰이기에 요금제만 내리고 써도 충분하긴 합니다만 저처럼 사정이 생겨서 KT로 가야지 유리하다면 이런 점을 모두 알아보시고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요즘엔 선택약정때문에 대리점이나 판매점이나 가격차이가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이제 한 단말기로 오래사용하고 싶네요. 그러나 아이폰6s...

KT로 번호이동 하면서 타이밍 좋을 때 기기변경을 하거나 해야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