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네일 이미지도 가능하다! - 강추 어플 Pics Art

깨닫는 생활의 기술|2018. 8. 3. 07:00



이 어플을 사용한지는 한 3-4년이 된 것 같습니다. 안쓰다 쓰다가 그래도 기능이 너무 좋아서 계속 지우지 않고 가끔 필요할때마다 이미지 편집 작업을 하는데요. 유튜브를 하면서 알게된 썸네일 작업, 영상을 클릭하기전에 영상을 소개하는 이미지를 만드는 과정에 어플이나 PC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아무리 썸네일 어플을 소개하는 영상들을 보아도 제가 사용하는 이 pics art 라는 어플은 본적이 없는 것 같더라구요.

​​ 아이폰이라서 폰트 기능에 약한 제가 다른 방법으로 알아본다면 폰트쪽으로 이 어플이 좋은 기능을 발휘할텐데 아쉽게도 한글은 기본폰트로만 사용하게 되는 한계가 있네요. 그래도 안드로이드 어플은 폰트 적용이 비교적 자유로워서 이 어플이 유용할 듯 싶습니다. 처음에 설치했을 땐 광고가 많이 없었는데 가면 갈수록 광고와 유료 서비스 중심으로 가는 모습은 많이 안타까웠지만 그래도 무료어플기능으로도 충분히 이미지 작업이 가능 합니다. 폰트보다는 이미지 효과에 강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어플입니다. 밑져야 본전이란 생각으로 설치해놓으시고 가끔 심심할 때 여러가지 기능을 써보면서 활용해보시면 괜찮다고 느끼실 겁니다.



어플을 진입하게 되면 기본 화면이 뜹니다. 여기에서 + 버튼을 누르게 되면 아래와 같이 네가지 메뉴가 뜨게 됩니다.



편집하기, 콜라주, 그리기, 카메라, 이렇게 네가지 기능이 보이는데요. 카메라는 예전에 써본 기억이 없어서 업데이트가 되면서 생긴 기능인가 봅니다. 주로 편집과 콜라주 기능을 자주 썼었습니다. 편집하는 기능은 왠만한 기능은 있기때문에 디테일한 부분이 아닌 일반 초보자들이 편집한다면 좋은 기능이 많으니 써보면서 효과에 대해 공부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편집을 누르면 이렇게 무료이미지, 카메라, 배경이 있는데요. 정말 괜찮은 이미지가 많더군요. 이번에 리뷰하면서 보는거지만 무료어플인데도 이런 퀄리티 좋은 이미지와 배경을 제공하다니 돈 벌어가시는 겁니다! 쓸때마다 유용했었는데 앞으로도 지속적인 발전이 기대가 되네요. 무료어플을 쓰고 있어서 광고가 귀찮긴 하지만 그동안 유익하게 잘 썼었기 때문에 지금도 그 대를 져버리지 않고 잘 쓰고 있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



이미지에 관련된 단어를 검색해서 선택해보면 퀄리티 높은 이미지가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의도치 않게 pink를 검색했네요. 그냥 검색창에 나오는 단어를 검색했습니다. 남자는 핑크다라는 것도 이럴 때 써야하는 말인가요? 하하



picsart 와 unsplash, bing에서 각각 이미지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세군대에서 검색할 수 있으니 이미지가 풍부하겠죠?




이미지를 보면 퀄리티가 상당히 좋은 듯 합니다. 자신만이 원하는 편집기술로 응용해보기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이것저것 만지시다보면 자신에게 괜찮은 기능을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배경화면으로 쓸 화면을 못찾으셨다면 괜찮고 부담없는 훌륭한 배경들이 많으니까 이 어플로 일타 다피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론 이 어플을 유튜브 영상을 찍고 썸네일 이미지를 간편하게 편집하고 바로 올리는 편인데요. 폰트에서 아쉬운 부분은 감추지 못하겠네요. 그래도 올릴 수준은 되기때문에 바쁘시다면 이 어플을 통해 그림자도 집어넣고 그림도 합성을 할 수 있는 걸로 많은 사람들에게 재미를 줄 수 있습니다. 그런 점을 가만하면 설치해두면 나중에라도 필요할 때 요긴하게 사용이 가능 하실겁니다.

picsart 어플을 사용해보셨거나 후기가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또는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궁금한점도 댓글을 달아주시면 답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