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자 수 1만 돌파 - 그리고 유투브시작하기


감사합니다. 그리고 축하합니다. 

7월 들어 17일까지 조회수가 8천을 가까이 기록했고

드디어 조회수 1만을 돌파했습니다.




집에 오면 항상 블로그를 작성하다가도 이젠 유투브도 신경쓰다보니 마음이 한결 편해졌네요. 

블로그만 계속 보는 것보다 오늘 처음으로 유투브 영상을 편집해서 올려보았습니다.

짜르고 붙여넣기 기술로만 시전한 것이라 다음에는 자막까지 넣는 연습을 해보는게 좋을 듯 합니다.




  오늘 유투브에 올린 PLANNER GENIE 동영상 캡처 내용입니다. 영상길이는 총 52분이 넘었지만 그 영상을 많은 사람들이 볼리 만무해서 편집에 편집을 거듭해 반토막을 겨우 냈습니다. 촬영은 일요일날에 했지만 결국 편집에 편집을 거듭한 시간에 따라 오늘 영상이 업로드가 됐습니다. 자막까지 넣고 싶었지만 그렇게 하면 날을 넘길 것 같기도하고 블로그 조회수 1만돌파 기념으로 같이 영상을 올리면 어떨까 싶기도 해서 우선 저질러 봤습니다.


  마이크는 방구석 리뷰룸님이 추천해주신 엑토 클립형 미니마이크입니다. 내일 블로그 포스팅이 될 물건이기도 하구요. 이미지는 예전에 콧수염을 붙여봤는데 웃기면서 진지하더라구요. 세영님 유투브를 구독하고 있는데 그 분 덕분에 용기를 많이 얻게되었네요. 우선 시작해야한다고 하셔서 어떻게든 만들어서 올려보았습니다. 그분은 매일 하루에 한개씩 올리시는데 3분에서 8분정도 올리시더라구요. 저는 20분이 넘는 영상을 처음부터 올려놨으니 이거 원, 원본영상 논스톱 52분짜리를 편집해보면서 알게된건데 유투브 라이브하면 방송사고났었겠더라구요. 그렇게 큰 사고는 아니었겠지만 막언이 많았습니다. 역시 편집의 힘을 의지하면서 영상을 올려야한다는 대도서관님의 충고가 제게 너무 유익했었네요.


  앞으로 유투브 영상을 자주 올리면서 블로그도 올리면서 많은 것을 배우게 될 것 같습니다. 책을 쓰려는 계획도 지금 진행단계에 있는데요. 조금씩 채워져 나가는 저를 보고 많은 것을 도전할 수 있게되어서 너무나 감사했습니다. 계속 발전할 수 있는 Planner Geine 가 되겠습니다.



<유투브 영상 썸네일 영어 철자 틀렸네요. 수정했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