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ma Fusion 아이폰 최강 동영상 편집어플

깨닫는 생활의 기술|2018. 7. 17. 17:00



  실제 이 어플은 아이패드에서 어도브 프리미어와 비슷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지금 제 노트북에 어도브 프리미어를 설치를 해봤지만 결국 영상으로 저장할 때 다운이 되버리더군요. 제가 왠만하면 현금 결제하는 어플이 음악 구매 아니면 거의 안하는데 이 어플은 보자마자 후기가 다른 것들과 확연하게 다른 내용이었습니다.


모바일 어플 최고의 성능을 보여준다는 객관적 평가 내용입니다. 

모바일이라는 제한이 많은 만족은 어렵겠지만 분명 시간을 아낄 수 있는 

현존 최고의 동영상어플이라는 생각입니다. 




  어떻게 저런 어플이 있는가 싶을 정도의 평점이었는데요. 만족도가 높고 계속해서 인기가 좋아지게 되면 이 어플의 가격이 올라가는 현상도 발생할 수 있다보니 어떻게든 빠른 결제를 하게되었습니다. 그 중 가장 확실하게 매력을 끌었던 것은 동영상 편집을 마무리하고 영상을 추출할때 걸리는 시간이 아무리 좋은 PC라고 해도 영상 시간 대비 3~4배 정도 걸리는 경향이 있는데 이 어플은 그러한 시간을 엄청 단축해준다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그게 가장 매력이 있었던 후기였고 실상 어플을 구매해 52분짜리 영상을 추출 해봤더니 (1080p , 16:9, 30프레임 기준) 20분 정도 걸린 것 같더라구요... 이 정도면 정말 프리미어 대비해서 뛰어난 편집 처리능력에 가격도 비싸긴해도 지속적 지원이 되는 부분을 보면 투자할 만한 가격입니다.



  21.99 달러로 한화 25천원 정도 되는 가격이네요. 비싼 프리미어 책 한권쯤 된다고 생각하면 좋겠네요. 게다가 앱설치가 되고나서 사용법에 대해서는 영어원문사이트로 자동 접속 되기도 하고 영어가 어렵다면 유투브에 대한민국 사람들이 이 어플 관련 사용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공략을 해놨기 때문에 사용하는데는 크게 지장이 없으실 겁니다.

  이 어플을 구매한 이유는 방구석리뷰룸 유투버님의 영상에서 지속적인 추천이 있어서였는데요. 실제 이 어플은 아이폰보다는 아이패드에서 더욱 큰 실력을 발휘하게 됩니다. 아이패드는 화면이 크기 때문에 그러한 점을 살려서 실제 프리미어라는 영상편집 프로그램과 거의 흡사하게 운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자막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고 기기에 있는 음악을 자유자재로 편집을 하는 기능도 가지고 있어서 복잡한 음악 설정이 들어가지 않는다면 핸드폰을 들고 다니면서 영상 작업을 할 수 있게 되는거죠.



어플을 실행하게 되면 최초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세로로 길게 봐도 되고 가로로 두어도 프레임의 크기가 화면 비율에 따라 적절하게 바뀝니다.



아이폰에 있는 동영상 파일을 잘 검색을 하고 선택을 합니다.



동영상이 오른쪽 상단에 뜨면 그 프레임 왼쪽 하단에 바닥선 위에 

아래화살표 모양 아이콘을 누르게 되면 아래로 동영상을 보냅니다.




아래로 동영상이 이동합니다. 어이쿠, 제 강아지입니다.





어서와, 루마 퓨전은 처음이지?





아이폰에 있는 음악을 삽입합니다.
(아래에 뭐가 있는건지 쳐다보는 강아지 하늘이)



영화’ 를 누르게 되면 편집한 동영상을 저장합니다.



‘사진’ 을 누르면 스마트폰 기기에 파일이 저장이 됩니다.
vimeo, 유투브, 페이스북, 아이클라우드 등 다양한 경로로
업로드 가능합니다.




1080p(Full HD), 프레임 등급 30 fps, 표준품질, H.264 코덱까지 

딱 동영상 화질을 보존해서 올리기 좋은 설정입니다.



  ‘영화 작성 중’ 이라고 나오는데요. 오른 쪽에는 동영상의 시간길이, 왼쪽에는 그 길이에 따라 시간이 찹니다. 대체로 프리미어보다는 영상제작을 간편하고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 트랙이 3개까지 지원하는데 그 이상의 오디오 트랙작업을 한다면 PC에 의존해야겠지만 유투브 동영상 업로드가 주 목적이라면
이 어플만으로도 충분한 영상 편집이 가능합니다.

  자막도 만들 수 있다는데요. 아직 해보진 않았습니다.


  다른 무료 어플들을 보면 일단 영상을 출력하면 유료가 아닌 이상 어플이름이 영상에 박혀서 나오는 게 많구요. 유료로 쓰려고 결제를 하려면 매월 정기결제를 하라고 나옵니다. 그런데 이 루마 퓨전 어플은 한번만 결제하면 프리미어급 영상 편집 기술이 다되니까 그리고 현재 어플 자체가 한글이 지원이 되는데요. 이 부분도 최근 업데이트가 된 부분이더군요. 영상편집 기술만 동영상으로 익히면 (유투브 검색하면 널려있습니다.) 그러니 이 어플이 너무 매력이 있어 구매각이 되더군요.

  이제 아이폰에서 벗어나지 못할 듯 합니다. 다음달에 새폰으로 바꾸는데 아이폰 계열로 유지하고 안드로이드폰은 서브폰으로 중고폰을 사둬야할 듯 합니다.

  이 밖에 방구석리뷰룸님이 추천하신 필르믹 프로, 썸네일 어플도 추천드리는데, 아직 구매는 하지 않았습니다. 지금 유투브 영상을 올리려고 테스트 중인데 그 부분은 루마퓨전 어플을 좀더 다루어 보고 사려고 합니다만, Filmic Pro 라는 어플은 14달러 였다가 최근 16달러대로 올랐더군요. 검색해보셔도 정말 인기가 장난 아닐 겁니다. 아이폰으로 이 어플을 통해 영화도 찍었다더군요. 실제로 감상하면 대단합니다. 일단 이 어플은 아이폰7 이상일경우 추천을 드립니다. 상세한건 다음에 이 어플을 구매해서 영상을 찍게 될 경우 해보겠습니다. 유투브를 너무 처음에 거창하게 올리는 것 같아 걱정되네요. 일단 편집이나 열심히 해서 올려야겠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과 댓글을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공감과 댓글은 앞으로 제 블로그에 좋은 내용을 포스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