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도전기 #3 - 외화통장개설하기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도전기 3편을 올리게 되는군요.

  승인을 받았냐구요? 아직 못받았습니다. 그러나 이런 글을 올리게 되므로써 많은 애드센스 승인이 되신 분들이 제게 격려의 글을 올려주시더라구요. 덕분에 블로그들도 잘 구경하고 참고도 많이 하게 됐습니다. 어떤 분들은 수많은 글을 쓰신분들이 있었고 어떤분은 저보다 글의 갯수는 적지만 일년간 꾸준히 양질의 컨텐츠를 올렸다는 것으로 승인이 됐다는 판단이 되시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구글봇의 기준이라고 하던데 저는 잘 모르겠네요. 그래도 일단 제가 이것을 올려야하는 이유는 '구글 애드센스로 돈벌기'라는 책은 2016년도에 만들어진 책입니다. 지금은 18년 7월이구요. 그렇기 때문에 중간에 변한 정책이나 유용한 꿀팁은 그 책에서는 볼수가 없는 것이 사실이죠. 하지만 그 책에서 얻을 수 있는 중요했던 기본적인 내용은 잘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올릴 내용은 바로 계좌개설하기입니다. 승인을 받게되면 나중에 개설해도 되겠지만 저는 연차를 이미 썼었기에 쓴 김에 만들어놓는게 낫겠다 싶어서 실행에 옮기게 되었죠.



 수익금을 받기 위한 외화입출금통장 개설하기



  블로그로 인한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금을 받으려면 필요한 것이 바로 이 외화입출금통장입니다. 대부분 애드센스 수익을 SC제일은행을 통해서 받으실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유는 간단하죠. 300달러 미만의 수익금에 대해서 송금받게 됐을때는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습니다. 은행마다 수수료는 다르지만 일단 300달러가 자주 달성하기엔 어렵다는 점을 알기에 초보 애드센스 광고 수익러들에겐 SC제일은행 외화통장 하나씩은 기본적으로 다 하나씩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계속된 수입이 늘어났을때 300달러가 넘어간 수익에 대한 수수료가 다른 은행의 수수료보다 더 비쌀때 그때부턴 다른은행의 계좌로 넘어갈 계획을 해야되겠죠. 그럴려면 보통 블로그를 오래 해야하는 것도 아니고 보통 하루에 많은 조회수를 찍는 상태가 아닐테니 지금은 걱정말고 여유가 되면 그때서야 관련된 내용에 대해 포스팅을 하기로 하죠. 

  기본은 지점에 내방해서 개설하는 것이 되겠죠? 준비물은 신분증은 필수입니다. 하지만 주민등록등본과 재직증명서는 상황에 따라 각각 하나만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내가 등본상 주소지가 부천에 살면 부천지점에 들러서 외화통장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등본상 주소지가 부천이 아니라 부평이고 재직하는 곳이 부천이라면 등본이 아닌 재직증명서를 떼와아햐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건 부천지점에 직접 연락해서 알게된 기준이며 저는 등본상 주소지가 부평이라 바로 부평으로 가려고 했고 부평으로 가기전에 부평지점에 연락해서 필요한 서류에 대해 재차 알아보려했는데 고객컨텍센터라고 하지요. 그곳에서 갑자기 지점연결을 막으면서 외화계설에 대한 다른 방법을 알려주는 것이었습니다. 



지점기준 내방시 서류

신분증(필수), 주민등록등본(지점주소지역기준) or 재직증명서(지점주소지역 미거주시)

 방문하기전에 방문할 지점에 전화를 한번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지점마다 다를 수 있음)


   

바로 SELF BANK 라는 어플이었는데요.



  이 어플만 있으면 계좌개설을 은행을 가지 않아도 할수가 있습니다. 단 기존에 SC제일은행 입출금 계좌가 있어야합니다. 기존계좌인증을 통해 계좌를 개설을 하기때문이죠. 안그래도 SC제일은행은 전국에 많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이렇게 어플로 계좌개설을 해주는군요. 어플로 막상 계좌개설하고 영문으로 이름이 잘못되어서 지점내방할때도 분위기가 쐐하긴 했습니다. 어플에 문제로 인해 영문이름이 제대로 개설되지 않은 어플 탓으로 사람을 지점에 내점하게 하는 것은 뭔가 이해가 되지 않는 처사였지만 굳이 일을 만들고 싶지 않은 저로써는 군말말고 지점에 내방해서 영문이름을 바꾸는 일을 처리했죠. 실제 계좌로 입금할때 영문명이 맞지 않으면 입금이 안될 수 있으니 이것은 중요한 일입니다. 게다가 이 앱이 영어로 주소를 입력시 한글이 들어가게되면 앱자체에서 오류가 생성이 되어 앞으로 나가지 못하게 되어 주소를 한두번 수정한것이 아니었습니다. 그래도 인내심을 가지고 결국은 계좌개설을 하게 되었지요.



셀프 뱅크 앱 맨 처음 들어가게 되면 배경화면입니다. '입출금통장'을 터치합니다.



아래로 내려가보면 외화보통예금에 신청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예금의 만기가 없는 입금출금이 자유로운 외화예금 통장이라는 설명이 보입니다. 



금리는 거의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어차피 미국달러기준으로 통장을 개설할거니까요.



셀프뱅크 어플리케이션으로는 4개국가만 통화개통 가능하다는 것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미국달러, 유럽유로, 일본앤화, 중국위안까지 가능합니다.



예금자보호법에 해당하는 입출금 통장이라는 사실을 명시해놨네요. 



첫번째 단계는 휴대폰인증인데요.



  조건이 있습니다. 

① 단기다수계좌개설이라고 해서 계좌개설후 최소한 영업일 기준 20일 이후 개설이 가능합니다. 상위에는 30일가량이라고 적었지만 영업일 기준 20일이 넘으면 계좌개설이 가능합니다. 

② 미성년자는 비대면계좌개설이 불가합니다. 신분증인증만 가능한 부분도 있구요. 

③ 외국인, 재외국민, 해외거주자도 개설이 안됩니다. 이 분들 중에 대한민국 신분증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도 있기때문에 신분증이 있다고 무조건 비대면계좌개설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④ 대포통장 또는 전자금융 사기계좌 명의인은 계좌개설이 안됩니다만 혐의가 입증되더라도 벌금을 내거나 형량의 기간이 지나면 계좌개설은 가능합니다. 

⑤ 본인명의 휴대폰이 있어야 계좌개설이 가능합니다. 

⑥ 국내에서만 개설이 가능합니다. (이건 문자를 발송하는 인증시스템으로 처리합니다.)









  단말기를 바꿀때마다 SMS 인증이 들어가게됩니다. 일단 저는 처음 어플을 설치하기때문에 SMS 인증을 하게되는데요. 앱에 기재된 메시지를 내 핸드폰에서 요청하는 곳에 메시지를 보내는 것입니다. 요금제에 따라 20원이 들 수 있다는 말이 그말입니다. 






간편본인인증이 완료되었습니다. 



  여기서 문제였던게 내 이름의 영문명이 맞지 않아서 수정하고 싶었는데 수정하는 곳이 없었습니다. 확인만 하라는 건데 도대체 확인을 해서 어쩌자는건지 이해가 가지 않았죠. 어차피 근처에 SC제일은행을 들려서 바꾸면 된다는 생각에 일단 계좌개설하는 것이 급선무라는 생각에 다음단계로 넘어갔죠. 

 


뭘 변경했다는건지, 이제는 조금 약이 오르네요.



가장 중요한 기존에 계좌가 있으면 자동으로 계좌번호가 뜨고 선택을 하기만 하면 됩니다.

SC제일은행은 자신의 계좌정보가 노출되는 앱이 많은 듯 합니다. 



  지금보니까 저는 잘 몰랐는데 1일 5회이상 촬영이 실패하면 당일 개설이 안된다는 내용이 있었네요. 햇빛이 있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신분증이 빛에 반사가 되면 안되는게 중요한 것이었습니다. 저날 햇볓이 쨍쨍했는데 빛이 아무리 들어와도 반사되는 빛이 신분증에 나타나지 않다보니까 결국은 빨리 신분증을 인식하게 되었습니다. 



밝은 배경이라도 빛반사만 일어나지 않으면 된답니다. 밝은배경이 아니면 더 좋겠지만 말이죠.












본인인증 이후 약관동의, 그리고 또 본인인증이 이어집니다. 

계좌개설 과정이 좀 길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돈을 쏜다는 말에 현혹당하여 결국은 은행송금을 선택했습니다. 












이제 은행에 들어온 1원에 붙어있는 숫자네자리 메시지를 그대로 앱에다가 입력하면 됩니다. 

모든 인증이 끝나고 계좌가 최종개설되기만을 기다리면 됩니다. 



추가인증은 최소 5분~ 15분 소요됩니다. 

실제로 그랬구요. SMS 를 기다리면서 저는 SC제일은행에 가야할지 말아야할지 

발을 동동구르고 있었습니다. 영문 이름을 바꿔야하니까 말이죠. 



드디어 문자가 왔구요. 마지막으로 계좌의 비밀번호를 설정과 외화설정만 하면 끝이 나네요.



약관은 이메일로 살포시 체크해주면서 계좌비밀번호 4자리를 동일하게 두번 입력합니다.



애드센스 광고 수익인 외화 USD 로 선택은 필수이겠죠!



영업 잘하는 SC제일은행 체크카드입니다. 외화통장으로는 

체크카드가 안만들어지는 것 알고 계시죠? 

설마 저처럼 되는 줄 알고 개설하려고 하는 분 있으신가요?

저는 진짜 SC제일은행 726 원래 계좌가 체크카드가 없어서 

겸사겸사해서 만들어봤습니다. 진짜입니다. 



계좌개설이 완료가 되면 계좌번호가 문자로 통보됩니다. 

SC제일은행 기존앱을 통해서 로그인을 하면 계좌개설이 된 잔고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토록 탐났던 마블아이언맨체크카드

이번 기회에 만들어봅니다. 



신분증만 삼성카드 어플로 인증하고 나머진 사파리앱으로 바로 인터넷상에서 진행했네요.

간지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SC 제일은행 일반 어플로 들어갑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하면 저기 아래 

외화보통예금 계좌가 개설이 된것과

오른쪽에 USD 0.00 이란 계좌잔액이 보일 것입니다. 



  계좌번호를 누르면 이렇게 외화보통예금 통장의 상세거래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직 거래는 없지만 곧 이 계좌에 거래내역이 가득 찰 것입니다. 지금 저렇게 [USD] 0.00 이라고 적혀있지만 조만간 저 금액을 직접 수정해서 가지고 다닐 겁니다. 그에 관련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어느 가난한 무명배우가 있었습니다. 영화배우가 되겠다는 꿈을 품고 캐나다에서 미국으로 갔지만, 꿈을 이루기는커녕 집도 없이 비참한 날들의 연속이었지요. 좌절을 계속하던 그는 어느 날 뭔가를 결심하고 할리우드에서 가장 높은 언덕으로 올라갔습니다. 그곳에서 준비해간 수표책에 1천만 달러를 자신에게 지급한다는 서명을 했습니다. 메모란에 '출연료'라고 쓰고, 지급일자는 5년 뒤인 '1995년'이라고 적었습니다. 미래의 자신에게 지불한 그 가짜 수표를 그는 지갑에 넣고 다녔습니다. 5년 동안 소중히 넣고 다니면서, 자신의 행복한 미래에 대한 믿음을 키워갔지요. 그리고 정확히 5년 뒤, 소망은 기적처럼 이루어졌습니다. 영화 <덤앤더머>와 <배트맨>에 출연하면서 1700만 달러의 출연료를 받았고, 그 후 세계적인 배우가 되었습니다. 그가 바로 부와 인기를 동시에 얻은 스타 짐 캐리입니다. 자신에게 지불한 그 가짜 수표가, 행운의 부적이 되어 그의 삶을 실제로 바꾸어 놓은 것이었습니다. 소망을 담아 기록하는 대로 삶이 움직인다는 것을 보여주었던 아주 감동스러운 실화입니다. 저도 그를 닮은 실화의 주인공이 되려고 합니다. 

 


  이런 비대면계좌개설 방법을 몰랐던 사람들은 무턱대고 은행에 직접 방문하기도 했겠지요. 그러나 저는 처음부터 직접 은행에 방문하면서 알아가면서 진행했었기에 무식했지만 결국은 계좌개설을 하려고 검색하는 분들에게 분명 도움이 되는 정보를 작성하게 된 유익한 시간이 되고말았습니다.  그리고 계좌의 영문명이 잘못된 분들은 고객컨택센터에 연락해도 수정할 방법은 없으니 지점에 내점할때 신분증을 제시하면 수정을 해준다고 합니다. 실제 영문명을 다시 어디서 확인하는건지 확인은 못했는데요. 어플에서는 분명 없는 것 같고, SC제일은행 홈페이지에서 시간이 되면 확인해봐야겠습니다. 이로써 꿈에 한발자국 더 다가간듯 싶네요. 계좌개설 이후 포스팅까지 시간이 좀 걸렸는데요. 동생의 결혼식이 끝나고 이것저것 하나씩 정리해나가기 시작합니다. 어떤 공간에서도 하루에 세개씩 포스팅은 꼭 쓰게 되어있더라구요. 유익한 내용으로 앞으로 더 찾아뵙겠습니다.


 다음 구글 애드센스 도전기는 애드센스를 얻기위한 노하우편으로 진행해보려고하는데요. 제목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네요. 한주에 한번씩 올리는게 좋을 듯 싶습니다. 아직 성공을 하지 못해서... 성공을 하게된다면 그에 맞는 상세 공략법도 한주에 한번씩 올리는 것으로 진행하면 타이밍이 괜찮을 것 같네요. 하루 빨리 애드센스에 승인을 받고 광고를 내보내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분수처럼 폭발하는 나의 블로그의 미래를 보는 첫 시발점이 될것이기 때문이죠. 그때는 지금보다 글을 더 많이 쓰려고 하는 것보다 더 직관적인 정보들을 한눈에 보는데 집중을 할 것이기때문이죠. 글을 쓰는 것에 집중을 하면 오히려 시간이 덜 걸립니다. 그런데 그만큼 정보의 접근성이 떨어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래서 애드센스가 승인이되면 그 때부터는 조회수가 오히려 더 폭발할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제대로 된 타겟팅을 진행할 수 있기때문이죠. 그 전에는 계속 방법적인 부분으로 블로그가 채워지는 것에 조금은 보기가 힘드실 순 있겠지만 그래도 나름대로 제 마음에는 훌륭한 블로그가 되어가는 느낌이 있어서 왠지 더 괜찮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장단점은 있는 거겠죠. 계좌개설 모두 잘하시구요! 애드센스를 얻는 그날까지 파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