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희 회장의 37가지 명언 #3(27~37)

마지막 3편에는 그래도 삼성의 최근 걸작인 갤럭시 S9 버건디 레드를 올립니다.


  이번 시간은 이건희 회장의 37가지 명언 마지막 시간인데요. 27~37 번째 명언입니다. 이 블로그 포스팅은 이건희 회장에 대한 존경심이라기보다 인생에 있어서 그의 명언들이 제가 살아가면서 부에 대한 제 생각을 고쳐나갈때마다 항상 그의 명언이 떠올랐는데요. 그만큼 그의 말은 통찰력이 있는 이야기였습니다. 그 이야기를 받아들이고 실천하는 사람인지 아닌지에 따라 앞으로 자신의 삶이 행복할 것임을 결정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마지막 3번째 시간에 이건희회장의 건강을 염원하면서 (바라는 것은 없습니다. 그저 인생에 있어서 스스로 일어날 수 있게 버틴다는 것만으로도 저에게는 많은 희망이 되었으니까요.) 어떤 이에게는 삼성이라는 회사가 절망의 대상이 될수도 있습니다만 저는 이 부분에 대해서는 조심히 언급을 합니다. 우리가 그를 심판하는 것이 아니라 신이 그를 심판할 것입니다. 신에 대한 믿음은 가희 없는 편이지만 내가 아닌 남의 잘못된 점을 들은 이야기로 판단한다는 것 자체가 신을 능가하는 행위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한 행위는 반대로 자신에게 악영향을 줄 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긍정적인 평가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하는 부분은 개인적인 의견과 더불어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양식만을 이야기 할 뿐입니다. 우리는 살아있으면서 할 수 있는 일 중 나에게 주어진 일들에 대해 최선을 다하고 행복을 누리고 이 세상을 잘 살았다고 이야기할 수 만 있다면 그 인생은 심심하지 않은 인생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왕 사는 것 재미있고 행복하게 살아봅시다. 


27. 돈을 애인처럼 사랑하라. 사랑은 기적을 보여준다.

- 사랑을 한지 꽤 됐다는 생각이 들면서 사랑이란 것이 어떤건지 알고 있다면 그 의미만큼 기적을 만들어내리라고 생각합니다. 진정한 가치를 우리가 통찰력있게 집중한다면 분명 이성 또한 따라올 것입니다. 돈이란 것은 분명 내 자신을 행복하게 해줄 매체가 될 것입니다. 여러분들도 제가 너무 속물적이라고 생각하신다면 다시 한번 생각해보시는게 좋습니다. 행복을 위한 돈은 속물이 아닌 나 자신뿐 아닌 모두를 위한 일인 것입니다. 


28. 말이 씨앗이다. 좋은 종자를 심어라.    


- 항상 좋은말을 하세요. 항상 내가 세웠던 계획을 읽으세요. 항상 소니 사이버샷이라고 말하세요. 라고 하면 어떤 결과가 있었던건지 생각해보세요. 좋은 말을 통해서 여러분은 원하는 것을 얻게 될 것입니다. 내가 생각지도 못한 선물들을 받게 될것입니다. 그때마다 중요한 것은 감사의 마음입니다. 
 
29. 기회는 눈깜빡하는 사이에 지나간다. 순발력을 키워라.


- 인생은 한방이라고 하는 사람을 주변에 우연치않게 많이 목격하게 됩니다. 그저 성공했던 그 순간을 우리는 한방이라고 표현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성공이란 결과를 내기위한 과정자체가 결국은 끊임없는 성공을 위한 초석이라고 보면됩니다. 그러니 앞에 결과가 안보인다고 하더라도 해낼 수 있다는 자신만의 긍정적인 의지가 중요합니다. 저는 이 블로그를 하면서 어느정도 잘못된 생각을 하다가도 결국엔 조회수 걱정을 하는 것은 잘못된 일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내가 그만큼 노력을 하지 않아도 되는 일이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란 뜻입니다. 지속적인 노력과 좋은 품질의 블로그로 나만의 가치를 더욱 높이면서 부는 따라오게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글을 쓰는 순발력은 계속 늘어나고 쓰면 쓸수록 내가 배워가는 것과 좋은 정서로 함양이 되는 이 느낌은 너무나 내가 가지고있는 응축된 힘들을 우주라는 공간에 끝없이 팽창되고 있다는 느낌이 들 정도입니다. 여러분이 기회를 잡는 순발력은 그냥 이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기회를 잡고, 또 잡고, 또 잡으면서 성공을 하는 것을 누적하면서 결국 큰 시너지와 레버리지가 작동을 하면서 진정한 성공의 반열에 오르게 될 것입니다.

30. 작은것 탐내다가 큰것을 잃는다.무엇이 큰 것인지를 판단하라.

- 저는 작은것은 보이는 것이며 큰 것은 보이지 않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굳이 둘다 생각은 할 필요는 없습니다. 여기서 강조했듯이 큰것이 무엇인지 판단하는 것인데요. 내가 지금 손해를 보더라도 그것이 손해인건지 잘 생각해보라는 의미와도 같습니다. 내가 지금 말을 못하고 있더라도 그것이 나중을 위한 기반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한 판단을 하는 것일 수 도 있습니다. 내가 지금 쉬지 못하고 잠을 못자고 돈을 못벌고 있더라도 그것이 나중에 광고를 얻게 되는 그런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인지 판단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제 1차적 목표는 애드센스입니다. 그리고 안정된 블로그를 운영하고 점차 나만의 컨텐츠를 확장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부를 얻게 되는 시스템을 자동화를 시킬 것입니다. 그러한 목표로 계속 배우는 것이 분명 큰 값어치가 될 것입니다. 보이지도 않는 것을 만들어낸다는 것, 우리는 창의력이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자신이 생각하는 분명한 창의력은 어떤 과정을 통해 자신이 생각지도 못한 내용으로 발전해 나가기도 합니다. 그러니 자신의 생각의 결론을 믿지말고 자신의 창의력에 대한 활용의 계획을 주관적으로 평가하려 하지마십시오. 펼쳐놓기만 하면됩니다. 그러면 어느샌가 스스로 정리되는 진정한 자신의 모습을 알게 될 것입니다. 나 자신은 생각하는 것보다 더 큰 그림을 펼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셔야합니다.  나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것과는 정 반대로 자신의 삶이 흘러갈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시기만 한다면 분명 여러분은 더 큰 것을 바라보게 될 것입니다. 


31. 돌다리만 두드리지 말라. 그  사이에 남들은 결승점에 가있다.


- 실천의 중요성은 둘째가면 서러울정도로 중요합니다. 중요한 것은 겸손함입니다. 돌다리만 두드린다는 것이 얼마나 큰 실례입니까, 해보지도 않고 이루지도 못하고, 느리다고 하더라도 하면서 깨닫게 되는 자신의 위치를 인지하면서 결국엔 지금이 아니더라도 다른 기회에 성공을 하는 방법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서두르지마시고 다치지 마시고 마음의 안정을 위해 여러분은 자신의 성장을 위해 남이 써놓은 좋은 글을 읽는 실천을 하고 있는 지금 이 순간에도 준비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마음에 집중하시고 그리고 부딪치는 시기가 되면 남들이 결승에 가 있다는 것이 그렇게 큰 중요함의 비중이 없어질 것입니다. 오히려 나 자신이 결승에 가있는 모습에 다른 사람들이 조바심을 내는 모습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조바심을 느끼지 않고 꾸준히 경쟁하여 성장하는 모습을 꼭 보여주십시오.

32. 느낌을 소중히 하라. 느낌은 신의 목소리이다.


- 신에 대한 해석은 누구나 다 분분합니다. 어떤 종교를 가지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결국 사람은 영혼이 있는 생명입니다. 이 영혼은 신이라는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인간 스스로를 통제할 수 없게 만드는 상황에 봉착을 하게될때 의지를 해야하는 존재인 것입니다. 그것은 양심에 연관되어있기도 합니다. 나 자신이 스스로 가지고 있는 재능만큼 얼마나 세상에 투여할려고 하는 노력을 했는지에 따라 신은 그 노력에 대한 결과를 어떻게든 보답해줍니다. '시크릿' 이란 책에서 본 느낌인데 우주에게 소원을 비는 것입니다. 느낌을 소중하게 여기십시오. 그것을 무시하는 결과는 어떻게든 여러분의 건강과 재산, 그리고 불운으로 다가오게 되어있습니다. 필자가 직접 경험했었던 것이기에 저는 신을 중시합니다. 믿지않는다고는 하지만 진정한 자신만의 신이 언젠가는 정의가 됩니다. 영혼이 있다는 논리자체가 신을 인정한다는 것이고 그 신의 형체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다는 것은 어김없는 사실일 것입니다. 개성에 신의 목소리가 투영되기도 합니다. 그러니 나라는 사람을 신으로 승격화 하기전에 신의 목소리를 잘 드는 연습을 하십시오. 그럼 신이 곧 나 자신이 될 것입니다. 언제나 그랬듯 좋은 신은 겸손합니다. 저도 그 겸손함을 목적으로 나에게 밀려드는 불안감에 기도를 합니다. 마음에 대한 목소리를 듣고 구걸을 하더라도 불안한 마음가짐이 스스로에게 찾아오면 기도를 하십시오. 세상 모든 사람의 가치는 생존하는 것입니다. 생존에 대한 가치에 대해 고마움과 감사한 마음을 느끼고 오늘도 행복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된 사실 자체에 감사의 마음을 보내십시오.

33. 인색하지 말라. 인색한 사람에게는 돈도 야박하게 대한다.


- 저에게 정말 요즘들어 부족한 점인 것 같습니다. 인색하다는 말이 제게 주는 느낌은 건강하지 못하다. 건강을 헤치다. 입니다. 그 이유는 밥을 먹는데 있어서 요즘 많이 아끼는 것 같고 신선한 채소를 잘 먹지 않기때문이죠. 이점은 분명 내가 돈을 대하는 태도가 잘못된 것입니다. 앞으로 저도 계획을 세워 건강식을 집중해 볼 생각입니다. 관련된 포스팅이 늘어나겠네요!

34. 돈의 노예로 살지 말라. 돈의 주인으로 기쁘게 살아라.


- 당신은 누군가의 주인으로 살아봤습니까? 라는 물음을 던졌을때 저는 키우는 강아지가 있습니다. 지금은 사정상 고향에 두고 왔는데 결국 다시 같이 살게 될 것입니다. 그 강아지의 주인으로 살면서 강아지가 주는 영향은 삶의 활력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그 강아지에게 주는 사랑으로 지출한 것이 다시 저에게 큰 행복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행복은 결국 앞으로의 삶을 사는데 좋은 일을 생기게 해줄 것입니다. 정말 힘들었을때 정서적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는데 당시 키웠던 강아지가 제게는 너무나 큰 정서적 안정에 도움이 됐었는데요. 돈 또한 이 강아지처럼 잘 자라게 하면서 나에게 지속적인 행복을 가져다 줄 수 있다는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개인적인 이야기이지만서도 돈을 어떻게 대해야지만 나 자신이 행복할 수 있는건지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35. 불경기에도 돈은 살아서 숨쉰다. 돈의 숨소리에 귀를 기울여라. 

-  이건 간단하게 표현하자면 주식시장이 폭락했을때 주식을 사는 분들 있죠. 폭락했는데 계속 폭락할 주식 사지 말고 다시 기회가 된다면 가치가 상승할 것을 보여주는 잠재력이 있는 주식을 많이 사셔야겠죠. 사람은 어떨때는 불경기에 힘들어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그러한 불경기에 견뎌내는 모습이 분명 장기적으로 봤을때 큰 부의 척도가 되는 것입니다.


36. 절망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말라. 희망만이 희망을 키운다.


- 다른 사람이 보더라도 저는 절망의 삶을 아직까지 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절망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아직 이룬게 없기때문입니다. 그래서 성장하고 이룰 수 있는 것입니다. 이뤄낸 사람들이 더 힘든 것은 자명한 사실입니다. 계속 힘들 건데 그러면 그 삶에 당당히 맞서서 이겨낼 수 있는 방법을 찾는 최선을 다하는 삶을 살 수 있다면 그것 또한 행운이며 그 행운을 부로 다시 바꿔내는 기운으로 전세는 역전이 가능합니다. 전에도 그랬듯이 이번에도 저는 불리한 현재의 전세를 바꿀 것입니다. 


37. 더운밥 찬밥 가리지말라. 뱃속에 들어가면 찬밥도 더운밥이 된다  


- 감정을 컨트롤 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입니다. 여러분은 감정을 그대로 반영하는 몸의 장기가 어떤 곳인지 알고 있으시나요. 바로 음식물을 소화하는 위인데요. 이 기관은 감정에 따라 수축되기도 안좋아지기도 합니다. 감정에 따라 민감하게 작용하는 곳인데요. 주어진 일이 나에게 딱히 해당되는 일이 아닐지라고 할지라도 주어졌다면 하면되는 것이죠. 부자라는 것은 자신만이 할일을 정하고 할일이 아닌 일을 부정하는 사람들이 아닙니다. 주어진 일이 생긴다면 서슴없이 해결하는 자세를 가진 사람들이 부자가 되는 기준이 되는 것이죠. 그러니 지금 스스로가 보고있는 부자의 기준이 남들에게 대입할 것이 아니라 나 자신에게 대입을 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것과 실제로 이루어지고 그 현상을 겪고 있는 사람의 입장에서 시각은 분명 다른 것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우리는 부자가 우리 일반인들보다 더욱 노력하고 살고 있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부터 해야합니다. 그래야 우리는 부자에게 배우고 부자가 되는 길을 알게되고 부자로서 행복한 삶을 살게 되는 방법을 알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3회에 걸쳐서 37가지 이건희 회장의 명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분들의 명언을 좋아하시나요? 여러 좋은 분들의 명언이 있을건데 그들의 명언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필요하시다면 저에게 요청을 하신다면 시간을 투자해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주저하지 마시고 가벼운 마음으로 저에게 요청부탁드리겠습니다. koreabboy@naver.com 이나 댓글로 말씀해주시면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