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가 드디어 초대장이 없어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깨닫는 생활의 기술|2018. 10. 11. 21:24

드디어 티스토리가 초대장이 없이도 가입을 할 수 있게 개방을 했네요.

어떻게 보면 좋은 것도 있고 어떻게 보면 아쉬운 부분도 있을 것인데요.

진입장벽이 결국 없어졌다는 것은 다양한 블로그 가입자를 받겠다는 의미인데

처음에 가입자 제한을 해뒀던 이유가 아이디를 여러개를 가져서 네이버처럼 불량 블로그가 번지는 것을 막으려고 하는 의미가 컸다고 알고있는데요. 이제는 티스토리가 가입자의 제한을 두는 것이 무의미한 것이 되었다는 것이 되겠죠. 기존에 가입한 가입자들의 블로그 운영이 체계화가 되어있다보니 결국엔 가입이 자유롭다고 하더라도 기존에 블로그를 운영하는 체계에 적응하지 못한다면 티스토리 특유의 검색순위에 밀려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제가 말하고자하는 것은 다양한 가입자를 유도하는 것은 좋지만 블로그의 가장 큰 이유는 수익이 목적이 될 것입니다. 정정당당한 경쟁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기존에 티스토리에서 유지하고 있던 가입자들의 좋은 블로그들이 활성화가 잘 되길 기원합니다. 그리고 새롭게 들어오는 가입자들도 이제 자유롭게 가입해서 좋은 품질의 블로그들을 꾸준히 올렸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저는 최근에 초대장을 다 소진했기때문에 이제 쓸 일이 없지만 그래도 모두 수락하여 수락한 분들의 블로그 주소는 모두 저장 해 둔 상태입니다.

한가지 특이한 점은 하루에 글을 쓰는 갯수를 제한했다는 것입니다. 개방은 하되 블로그의 정상적인 운영을 하고자 제한하는 방법인데요.

이는 잘 정해놓은 규칙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짧은 기간내에 블로그에 무한대의 글을 올릴 수 있게 되면 그로 인해 블로그가 차지하는 데이터 트래픽이 갑작스레 상승되면서 블로그 운영의 편법이 가능해질테니까요. 그래서 제한을 해놓는 것 같습니다. 기존 하루에 글 30개가 가능하며, 신규 회원하루에 15개가 된다고 하는데요. 이는 이메일 초대를 받고 가입했다는 기준인 것 같습니다.


게다가 티스토리가 인터넷익스플로러 10에 지원을 중단한다고 하는데, 요즘 정말 업그레이드가 날로 달로 빠르게 진화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인터넷익스플로러 최신버전이 11인데, 10 다음 버전이라서 이제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활용성이 많이 떨어지고 있다는 것을 실감하게 해줍니다. 하물며 윈도우를 제공하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도 익스플로러 최신버전이 아니면 제대로 지원하지도 않고 업데이트도 못하게 막아놓는 사이트도 접속 못하게 만든 그런 불상사가 생기더라구요. 익스플로러 버전이 10보다 더 낮은 버전이었지만 그래도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는 하지 못하게 막아놓지는 말았어야하는데 너무나 어이없는 처사였지만 제가 처한 상황이 아니라서 깊게는 파고들어가지는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글 크롬은 예전 버전으로도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 접속이 제한이 없으면서 익스플로러 관련 파일을 다운로드를 받을 수도 있었네요. 참 아이러니 하지요.

아래는 티스토리 관련 공지입니다.


티스토리팀입니다. 2018년 10월 티스토리가 몇 가지 개선과 변화를 앞두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홈 화면 꾸미기를 위한 새로운 기능의 추가와 신규 스킨 공개, 그리고 더불어 변하는 것들에 대해서 사전 공지를 드립니다. 

#01. 새로운 스킨을 제공합니다.


나의 티스토리를 멋스럽게 단장할 수 있는 새로운 스킨을 준비했습니다. 먼저 3개의 스킨을 미리 오픈할 예정이며,  다양한 용도의 스킨을 계속해서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 

심플한 개인 블로그에서부터 기업용 사이트, 창작자를 위한 포트폴리오 등 다양한 콘텐츠가 담긴 여러분의 티스토리가  지금보다 더욱 빛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02. 홈 꾸미기를 위한 ‘커버’ 기능을 지원합니다.

홈 화면 꾸미기를 위한 새 기능의 이름은 ‘커버'입니다. 스킨편집 시 html/css 수정을 거치지 않아도 보다 깔끔하고 세련된 첫 화면을 누구나 만들 수 있습니다.

‘커버'는 각 스킨에 포함된 ‘아이템'을 이용자 여러분이 원하는 대로 추가하고 수정하면서 홈 화면을 꾸밀 수 있는 기능입니다.   

 * 커버를 지원하는 스킨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곧 공개될 Poster 스킨에 포함된 커버 아이템 목록입니다. 모든 아이템을 사용하셔도 좋고, 

몇 가지 아이템만으로 홈 화면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같은 아이템을 여러 개 추가하는 것도 물론 가능합니다. 
아이템의 다양한 조합을 통해 하나의 스킨이 여러 모습으로 변화할 수 있습니다.



Poster 스킨 - 커버 기능을 이용하여, 다양한 느낌의 스킨을 만들어보았습니다.


#03. 이제 초대장 없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의 회원 가입 제도가 이메일로 바로 가입할 수 있게 변경됩니다. 티스토리 시작부터 함께한 초대장이었지만,

더 많은 이용자분들이 티스토리를 이용하고, 좋은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도록 초대장을 종료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따라서 초대장 가입이 중단되고, 이전에 지급되었던 초대장이 모두 소멸됩니다. 또한 계정관리 > 초대장 메뉴를 삭제할 예정입니다.

기존에 내가 초대한 사람들의 링크가 필요하신 분은 미리 링크로 저장해 두시기를 부탁드립니다.

#04. 1일 글 작성 수 제한이 생깁니다.


티스토리는 그동안 글 작성 수 제한이 없었습니다. 

모두가 가입할 수 있는 티스토리가 되면서 안정적이고 깨끗한 티스토리 운영을 위하여 불가피하게 글 등록 수를 제한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회원 : 1계정당 1일 30개 글 등록 가능

신규 회원 : 1계정당 1일 15개 글 등록 가능


회원분들의 기존 활동을 토대로 불편하시지 않을 수치로 규칙을 정했는데, 언론사, 회사 사이트, 동호회 팀블로그 등

불가피하게 글을 많이 등록하셔야 하는 분들은 티스토리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

운영자가 기존 활동을 검토 후 불편하시지 않게 조치를 취해드리겠습니다.


#05. IE 10 이하의 브라우저 지원을 중단합니다.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IE 10 이하의 브라우저 지원을 종료합니다.

구버전 지원을 종료하는 대신 IE 11 이상에서 더욱 쾌적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늘 사랑해주시고, 관심 주셔서 고맙습니다.

점점 더 나아지는 티스토리가 되겠습니다.



티스토리팀 드림




이 글은 스토리 공지사항 보기 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언제부터 되는건지는 모르겠지만 저도 최근에 초대장을 소진하고서야 알게되었습니다. 초대장이 소진되어도 시기가 되면 초대장이 차는 걸로 알고있었는데 참 아쉽네요. 초대장으로 많은 분들과 알게 되는 즐거움도 있었는데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이 제가 먼저 다른 블로거들에게 다가가서 같이 하는 블로거가 되어야겠네요. 차라리 그런 부분이 훨씬 더 블로그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초대한 블로거들 중에서 제 블로그에 글은 관심있는 분이 없는 것 같더라구요. 역시나 가는게 있으면 오는 게 있어야하는데 가입하고 안하면 그만이긴 하지만요. 그래서 아쉽긴 하네요. 일단 저도 기존에 가입을 시켜드렸던 분들에게 나중에라도 글이 올라오면 열심히 방문해서 글을 달아드려야할 것 같습니다. 제가 초대했는데 잘 운영할 수 있도록 도와드려야지 그 분들도 다른 블로그 시작하는 분들에게 힘을 줄 수 있겠죠?


좋은 블로그, 사람이 숨쉬는 블로그, 그게 제가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의 모습입니다.

앞으로는 좀 더 소통하는 것에 노력하는 블로거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