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한동안 못쓰며 책을 읽으면서...

우선 며칠간 글을 못쓰면서 느꼈던 것은 

조회수가 떨어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당연히 저는 조회수를 신경쓰지 않으려고 합니다.

하지만 처음 블로그를 시작할때의 생각과 다르게

글이 잘 안써지기 시작하더라구요.

의욕과는 다르게 말이죠.

그러나 저는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가

무언가 저 자신의 이야기라던지

경제적인 나만의 지식들을 공유하고 싶었던 부분이었습니다.

실제로 시작만 하면 며칠 못가 포기하기 마련이었는데요.


최근에 책을 열심히 읽으면서 한가지 다른 방향으로

생각을 해봐야겠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일단 최근에 읽었던 책으로는

요즘 베스트 셀러라고 하는 '머니'

라는 책입니다. 



이 책은 집 근처에 교보문고 서점에 들러서

책을 보다가 우연히 표지에 끌려 한번 펼치게 되었는데

내용이 겸손하면서도 거침이 없다보니

어느순간 끌려서 이 책을 사기로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에 대한 내용은 나중에 더 깊게 써보기로 하고,

일단 저는 이 책을 보면서 새로운 마음을 가지게 됐습니다.

어떻게든 돈을 벌어보자는 생각이 들었지요.

이 책을 본다고 해서 수많은 사람들이 

돈을 벌수 있다는 것은 큰 착각 같았습니다.

내가 생각하고 실천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

그게 중요하다는 생각이었습니다.


저 책 내용의 초반부의 내용은 강렬합니다.

그러나 모든 내용이 저의 맘과 같지는 않습니다만

그 책에서 얻었던 교훈은 결국은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부터

구체화를 해야한다는 사실이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저는 영감을 얻기 위해

많은 영상을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유투브에 김새해작가페이지도 구독하기를 눌렀지요.

그 작가님은 전에 네이버 블로그에서 

이웃이긴 했었지만 그 아이디는 이미 버려저서

지금은 참 안타깝습니다.

그 분은 미술을 하시는 분인데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꼭 뵙고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 밖에 김미경 강사님, 김사장의 마음공부방, 김수영 TV, 정우영 TV 등

공교롭게도 죄다 여자분들 방송이네요.


이런 유투브 동영상을 건너건너 보다보니까

특히 김사장님의 마음공부방을 들으면서 자는 경우가 많아지더라구요.

음성도 안전하며 편안하다보니 잠자면서 듣긴 아주 좋았습니다.

중에 제가 멘탈이 나가면서 불현듯 사서 읽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던게

책 중 하나가 It Works 입니다.



실제로 읽어보면 황당하기도 합니다만

저는 이런 부류의 책을 잘 알고 있었습니다.

이미 저는 '시크릿'이란 책을 한번 샀던 적이 있었기 때문에 말이죠.



물론 저는 이 책 중에 두번째 이야기를 산것을 어느정도는 후회하고 있습니다.

언젠간 이 책을 누군가에게 선물해주는 날이 오겠지요.

이 책에 대한 이야기는 책마다 각자 이야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오늘 저는 보조출연 아르바이트를 끝내고

집에 도착하자마자 밥을 먹고난 후 무언가를 하지도 못하고

잠을 청하고 나서 지친 몸을 이끌고 서점에 신나게 달려갔습니다.

잠을 자도 지친 몸이라 참으로 가슴이아팠습니다.

시간은 어느새 혼돈으로 가득차면서도 긍정의 힘은 차올랐습니다.


서점에서 읽으려 했던 책은 총 두권이었습니다.

한권은 '될 일은 된다'

또 한권은 '애드센스 관련서적' 이었습니다.


어느 책을 살까 고민을 했지만서도 

그 책들을 읽으면서 지금까지 읽어왔던 책들을 정리하면서

블로그에 대한 고민이 겹치다 보니

결국은 계획을 정확히 정해야겠다는 생각이 들게 되었습니다.


이 모든 것은 'It works' 와 '머니' 

그리고 유투브의 훌륭한 강사님들 덕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지금은 이뤄낸 것은 없지만

지금 이뤄낸것 처럼 뭔가가 될거라고 너무나 느껴지니 말이죠.


지금 저는 이 글을 쓰고나서

It works 를 다시 한 번 소리내서 읽을 예정입니다.


관련 내용은 추후 It works 에 대한 이야기에서 올릴 예정입니다.


월드컵이 시작되기전에 한번만 정독할건데요.

아무튼 빨리 글을 쓰고 마무리를 해야겠네요.


제가 글을 오늘 올리는 것은

앞으로 글을 꾸준히 올리겠다는 계획을 세운다는 것입니다.


주식 관련해서 글을 올린다는 것은 앞으로 

평일 5일간 하루에 한시간씩 시간을 투자해서 진행할 것입니다.


물론 제가 아는 선에서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만한 지식인 것이죠.


시나리오에 대해서는 지금 잠시 쉬어야하는 단계입니다.

제가 먼저 해야할 일이 가능성이 있는 일부터 해야하는 것이니

우선 저는 애드센스와 관련된 수입도 창출하기 위해

글을 열심히 쓸 예정입니다.


그게 안되면 강습이라도 받아서 수익을 창출해보고나서

다른 사람들에게 온라인상 실제로 도움을 주는 

방향으로도 진행해볼 생각이기도 하구요.


그 이후 시나리오에 대해서 뭔가 더 배워야할 것 같더라구요.

일단 글을 쓰는 솜씨가 서툴지만서도

그래도 뭔가 수익이란게 고정적으로 생길 수 있는

방법을 터득해 내기만 한다면

저의 블로그는 결국 가치가 생기면서

또 다른 컨텐츠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해도 된다는 판단이 들더라구요.


그 계획을 일단

오늘은 월드컵부터 시청하고나서

일요일에 한번 세워봐야겠어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시구요!

바쁜 마음에 일단은 기록부터 하겠습니다.


내가 꿈꾸는 모든 것은 이루어진다!

'플래너TP이야기 > 플래너TP의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잡담 - 드디어 일일 조회수 400돌파!  (0) 2018.07.08
여동생의 결혼식  (0) 2018.07.07
잡담 - 오늘 조회수 400넘기나요  (0) 2018.07.06
향수병  (0) 2018.06.04
이야기 - 담배  (0) 2018.05.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