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맨 팔을 선물을 하는 로다주 - 키보드의 진화


  호랑이 담배피우던 시절이라는 옛말이 있듯이 우리는 이제 키보드를 두드리는 옛시절이라는 말을 사용하게 될지 모릅니다. 점점 자판을 두드리는 형식이 바뀌어가고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는 두드리는 키보드에서 스마트폰으로 넘어가면서 감압식과 정전식으로 문자를 입력하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곧 생각을 기록하는 텍스쳐 기술이 나올 것입니다. 가장 빠른 키보드를 칠수 있는 방법은 3벌식이라고 알고있는데요. 그 방식에서는 생각의 이중연산을 통해 장문의 글을 한꺼번에 입력하는 형식의 키보드가 등장할 것입니다. 그런 방식은 분명 파일럿이상의 능력을 가진 사람들만이 쓸 수 있는 기술로 치부될 것입니다. 



  로다주의 아이언맨 팔 선물 영상을 보면서

  사고로 팔이나 다리를 잃은 사람이 기계를 장착하여 컨트롤하는 영상 이것은 단연 뇌에서 내리는 전기신호로 기계에게 명령을 내리는 것을 뜻합니다그것을 언어라는 체계로 연동시킨다면 이것은 불가능한 기술이 아닙니다지금은 사고로 장애인이 된 군인이나 일반장애인들을 위해 이 전자신호를 통한 기계를 움직이는 기능을 시연하고는 있습니다만 곧 이 기술을 통해서 일상생활에서도 많은 발전을 이루게 될 것입니다장애인들은 일반인들보다 조금 불편할 뿐입니다그것을 감수해서 새로운 기술을 배우는 것처럼 그들이 필요해 만들어진 기계를 통해 우리 일반인들이 그 기술을 터득하게된다면 좀 더 스마트한 세상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아질 것입니다나이 드신 어른들이 PC에 키보드 버튼을 잘 못누르는 것처럼 우리는 이제 생각을 컨트롤 해서 기록을 하는 기계와 자격증이 생겨날 것입니다진공관이 개발됐던 것 처럼 이젠 우리의 생각이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기록될 것입니다가장 큰 문제는 윤리적 문제가 대두될 것입니다기술이 발전해 나가면서 소외되거나 개인의 정보가 침해되는 그리고 개인의 가치관의 변화들로 인해 기성세대들과의 충돌은 당연히 일어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생각을 가질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최근 기성세대들과 대화하면서 많이 느꼈습니다그들을 이해할 수 없었기에 내가 반대로 나보다 어린세대들을 보면서 그들이 나를 이해하지 못할까라는 생각을 했을때기성세대를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하면서 결국은 그들의 삶을 읽음으로 우리의 미래가 예측되는 것이었습니다사람은 죽는다는 명제가 가장 확실한 명제일 것입니다앞으로 우리의 미래가 기성세대의 대화속에서 정해져있다는 사실에 저는 흥분을 감출수가 없으며 이 미래에 대해 여러분은 말도 안되는 소리라고 하겠지만 이것은 모두 수학과 음색력에 기초한 사실입니다.

 

  사람은 목소릴 듣고 정보에 대한 예측을 합니다정보가 익숙해지면 그것을 누적하고 다른 정보를 받아들일 준비를 하거나 저항이 생기거나 합니다그러한 현상의 반복속에 어떤 패턴이 생긴다는 사실을 알게됩니다사람은 익숙함에 점점 길들여지는 동물입니다그래서 그 익숙함을 깨닫는 순간 기성세대들을 통해 미래를 예측하게 됩니다그리고 후세에 발전할 기술들에 대해 필요성보다는 그들이 못보는 통찰력으로 인해 더 강한 힘을 얻게 될지도 모릅니다준비를 하세요준비를 한다면 분명 지금 그대로 월급만 받고 살다가 정년퇴직후 퇴직금을 창업하는데 날리시고 다시 월급을 받을 수 있는 일을 어렵게 찾아 살것인지지금부터 준비해서 정년이 없는 일을 선택해서 여유롭게 행복하게 살것인지는 미래를 읽는 노력없이는 절대 찾아오지 않을 것입니다혼자스스로 일어서는게 무섭다면 무책임한 말일지 모르겠지만 부자가 되고싶다면 극복하세요행복한 부자가 되고 싶다면 행복한 부자가 되기 위한 책을 읽으세요계속 읽으세요열번이라도단순한 책이라도 자기가 읽기쉬운 책으로 골라서 열번 읽으세요매일매일 읽으세요매일 그 책의 내용을 읽으면서 내 머리속에 맴돌게 하세요그럼 그 길이 보일 것입니다.

  

  에스토니아 마피아라는 영상을 봤었습니다. 코딩이란 기술을 통해 생각의 기록이 진화될 것을 알게됩니다. 수학적 연산이 필요한 기술인데요. 수학적 연산은 우리가 생각하는 이야기를 키보드에 입력하는 것보다 더 빠르게 입력을 하게되는 세상을 만들 것입니다. 이게 바로 코딩과 블록체인으로 인하여 얻게되는 기술의 진화 능력인 것입니다. 가히 신의 영역에 도전할 수 있는 수준까지 가는 것이죠.

 

  우리시대는 아니겠지만 이젠 이 단계를 거쳐 수소에너지를 다루는 인간의 능력을 통해 텔레포트의 기술을 발전시킨다는 소리까지 나온다는 뜻이죠. 우리가 중간단계를 몰라서 그렇지 텔레포트의 기술은 분명 미래시대에 존재할 것입니다. 생각의 연산이 존재할 수 없었던 시절을 건너서 이 기술은 불가능하다고만 느끼는 기술이 아닐 것입니다. 연료의 문제가 가장 큰 이유로 텔레포트는 불가능하다고 했을 것이지만 물을 수소와 산소로 나누는 기술이 앞으로 더욱 저렴한 가격의 기술로 진화된다면 , 그리고 이 수소에너지를 보존할 수 있는 기술이 진화된다면 텔레포트는 불가능이 아닌 현실로써 가능하다는 이야기가 나올 것입니다.

 

  이런 기술은 하나만 발전해야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일상생활의 의식 또한 수학의 연산을 이해하는 과정을 통해 바뀌어야 하는 과정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 일상생활의 모든 것은 연관되어있는 수학의 계산식일 수도 있습니다. 이를 알아가는 것이 우리는 중요하다라고 말씀드리고싶습니다. 다가올 세대를 준비해서 우리가 미리 개발을 할 수 있는 자리에서 시작한다면 그것은 부를 일으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에디슨은 바라지도 않지만 앞으로 놓여진 IT 먹거리를 발견하고 쟁취하는 자세는 미래사회에 자신의 가치를 증명할 수 있는 기회를 줄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