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 조회수 1,000돌파 이후 급락에 대한 자세




  어떤 붐이 일었던 걸까요. 갑작스레 하루 조회수가 1,000이 돌파되고야 말았습니다. 그리고 이 모습이 승승장구할 것이라는 막연한 기대에 오늘도 어느정도 조회수를 기록하겠지라는 생각에 눈을 뜨고보니 어제보단 확연히 많은 조회수를 기록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정말 의하한 기록이긴 하지만 제가 무슨 조작을 한 기억이 없는데도 말이죠. 한순간 폭발하는 조회수에 무슨 힘을 얻은 것 마냥 기뻐했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무기력하게 떨어지면서 조회수가 오르지 못하는 것을 보고 누군가 제 블로그에 조회로 장난을 치는건가라는 생각까지 들었습니다. 분명 40분전까지는 700대였다가 갑작스레 1000대를 돌파했기때문에 조회수가 올라가는 패턴이 너무나 급작스러웠던 것이 이상했었지요. 그러나 이런 패턴이 새벽에도 이틀 연속 일어났었기에 그저 이런 일이 있을 수 있구나 생각도 해봤습니다. 결국 오늘 조회수가 일반적 패턴으로 올라가지 않는 것을 보고 지속적인 조회수가 몇인지에 대해 객관적으로 평가할 이유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조회수에 크게 연연하지는 않겠지만 그렇다고 이런 패턴이 생긴다면 블로그의 품질에 의심이 가는 상황이 생기기에 신경을 안쓸수가 없는 것이죠. 그래서 다시금 높은 조회수가 올 날을 기대하면서도 그 조회수를 준비하고자 컨텐츠를 어떻게 올릴지 다시금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앞으로 목표는 일일 조회수 2,000으로 잡았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더 괜찮은 내용으로 시너지를 발휘해야하는데요. 전에는 애드센스에 합격하기 위한 형식으로 운영하다보니 어떻게든 안나오는 글을 올리려 했지만 이번엔 타이틀을 여러가지를 운영하면서 유튜브에 내용까지 같이 블로그에 시너지를 일으켜볼까 합니다. 항상 이렇게 긴장하고 관리를 해야지 모르는 현상에 대비하지 않고 있다가 한방에 훅가면 얼마나 힘들겠습니까...

  유튜브에 올라갈 영상 스크립트도 이미 작성을 해놨으니 주말에 열심히 작업해서 완성작을 올려보겠습니다. 마이크도 주문을 했는데요. 이제 정말 이쪽을 나아갈 모양인가봅니다. 기기에 대한 욕심이 갑자기 많아지네요! 열심히 공부해서 프로그램에 대한 공략 글도 올릴 수 있는 컨텐츠를 채워야겠습니다. 다들 금요일인데 즐거운 하루 되세요. 아무리 주식시장이 폭락하고 찌는 듯한 더위에 지치시더라도 3,000원 정도만 있으면 근처 커피샵가서 두시간내내 에어콘을 쎄시면서 행복하실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까요! 다들 행복을 찾아서!






댓글()